HTC, 스냅드래곤 835 탑재한 독립형 올인원 VR 헤드셋 중국 시장에 독점 출시

홈 > VR > VR소식
VR소식

VR하드웨어 | HTC, 스냅드래곤 835 탑재한 독립형 올인원 VR 헤드셋 중국 시장에 독점 출시

권경욱 기자 1   0

HTC가 중국에서 열린 차이나조이 엔터테인먼트 엑스포 (Chinajoy Entertainment Expo)를 통해 가상현실 VR 헤드셋을 공개했으며 중국에 출시한다는 소식이다.

 

GSM아레나는 HTC가 케이블이나 센서, 동작을 위한 PC 등에 연결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동작이 가능한 독립형 올인원 VR 헤드셋을 공개하고 중국 시장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HTC의 신형 올인원 VR 헤드셋은 독립적으로 동작하기 위해 별도의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구글 (Google)플레이 스토어 (Play Store)에 의존하지 않고 HTC의 Viveport 플랫폼에서 게임이나 앱을 실행할 수 있다.

 

최근 알려진 독립형 VR 헤드셋은 별도의 프로세서를 탑재해 PC 등과 같은 장치가 필요하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HTC의 독립형 VR 헤드셋에는 퀄컴 (Qualcomm)의 스냅드래곤 835 (Snapdragon 835)가 탑재된다. 

 

공개된 프로세서 탑재 외에 다른 스펙이나 가격, 이용 가능 시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중국에 독점 출시를 예상했다.

 

한편 독립형 올인원 VR 헤드셋은 PC를 구입하거나 복잡한 설정을 원하지 않으면서 가상현실 VR을 체험하고 싶은 사용자나 시장에 적합하며 해당 시장은 VR헤드셋 제조사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HTC 외에도 오큘러스 (Oculus)와 샤오미 (Xiaomi)의 협력으로 중국 특화 모델이 선보일 예정으로 오큘러스 리프트 (Oculus Rift)와 HTC 바이브 (HTC VIVE)는 중국 시장에서 독립형 VR 헤드셋으로 가상현실 VR 플랫폼 경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7.28 23:17  
HTC의 독립형 올인원 VR 헤드셋에 대한 내용이군요. 스냅드래곤 835를 탑재해 독자적인 앱을 이용해 가상현실 VR 플랫폼을 확대해나가려나 보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