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시그라프 2018서 워크스테이션용 고성능 라데온 프로 WX 8200 공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 PC
주요뉴스

PC | AMD, 시그라프 2018서 워크스테이션용 고성능 라데온 프로 WX 8200 공개

권경욱 기자 0   0

AMD는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용 그래픽 솔루션인 라데온 프로 WX(Radeon Pro WX) 그래픽 카드 라인업에 고성능 라데온 프로 WX 8200(Radeon Pro WX 8200) 그래픽 카드를 공식 발표했다. 


이를 통해 AMD는 1,000달러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실시간 시각화, 가상 현실(VR) 및 포토리얼리스틱 (photorealistic) 렌더링을 위한 세계 최고 수준의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게 됐다. 이와 더불어, AMD는 라데온 프로렌더(Radeon ProRender)와 관련 주요 업데이트 사항 및 밴쿠버 필름 스쿨(Vancouver Film School)과의 협업 소식을 발표하며, 차세대 콘텐츠 제작자들이  시각특수효과(VFX)에 대한 비전을 실현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AMD 라데온 프로 WX 8200 그래픽 카드는 전문 디자인 및 렌더링 작업을 쉽게 가속화하는 한층 더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디자인, 제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물론,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업계 내 제품 개발의 모든 단계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AMD 라데온 프로 부문 총괄 매니저인 오기 벌킥(Ogi Brkic)은 “AMD 베가(Vega) 아키텍처 기반의 라데온 프로 WX 8200 그래픽 카드는 전문가들이 창의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콘텐츠 제작자들 간 협업을 원활하게 하고 영상 제작 경험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며, 시각화를 손쉽게 구현하도록 돕는다. 뛰어난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AMD 라데온 프로 WX 8200 그래픽 카드는 향상된 베가 GPU 아키텍처 기반의 14nm 핀펫(FinFET) 공정으로 설계되었으며 56 컴퓨트 유닛 (CUs, Compute Units)으로 각 CUS에는 64SP (Stream Processors)가 포함되어 총 3584SP, FP32 연산 성능은 최대 11 TFOLPs, 8GB HBM2 메모리로 최대 512GB/s 메모리 대역폭, 4개의 디스플레이 출력, 8K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시각 디자인의 전 과정에서 요구되는 대규모 다중 모델을 실행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고 어도비 CC(Adobe CC),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Dassault Systemes SOLIDWORKS), 오토데스크 3ds 맥스(Autodesk 3ds Max), 레빗(Revit) 등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전문 애플리케이션 인증을 획득해 실시간 시각화, 물리 기반 렌더링 및 가상 현실 등의 워크로드를 수행하는 데 이상적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라데온 프로 WX 8200 그래픽 카드의 향상된 메모리 시스템은 기존 GPU 메모리 용량의 한계를 넘어 콘텐츠 제작자 및 디자이너가 훨씬 더 크고 정교한 모델과 에셋을 실시간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고대역폭 캐시 컨트롤러(High Bandwidth Cache Controller, HBCC)를 지원한다. 


베가 GPU 아키텍처의 향상된 픽셀 엔진(Enhanced Pixel Engine)은 연관된 작업을 GPU 로컬 캐시에서 일괄 처리해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지원하며 GPU 성능의 제약 없이 다중 작업을 처리할 수 있게 한다. 새로 공개된 셰이드 원스(shade once)는 마지막 신에서 활성화되는 픽셀만 음영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읽고 쓰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단일, 이중 비트 오류를 정정해 연산 정확도를 높여주는 오류 정정 코드(Error Correcting Code, ECC) 메모리도 지원한다.


라데온 프로 WX 8200 그래픽 카드는 AMD의 통합 보안 프로세서 기술(AMD Secure Processor)을 탑재해 강력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민감한 정보 및 애플리케이션의 저장과 처리 과정 전반을 보호함으로써 기업의 지적재산권(IP)을 보호하도록 돕는다. 또한, 유저 인터페이스나 서비스 제공자의 에셋 등 핵심 리소스에 대한 데이터 무결성 및 보안을 제공한다.




AMD는 라데온 프로렌더를 위한 새로운 플러그인도 공개했다. 새로운 플러그인은 AMD의 고성능 물리 기반 렌더링 엔진으로 CAD 디자이너와 3D 아티스트들이 렌더링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료로 제공되는 새로운 플러그인은 다음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PTC 크레오(Creo)는 제품의 렌더링 이미지를 빠르고 손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하며,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실행 가능하다. 픽사 USD 뷰포트(Pixar USD Viewport)는 개발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USD 히드라 뷰포트(USD Hydra viewport)로 새로운 USD 솔루션용 플러그인은 GitHub에서 사용 가능하며 보다 정교한 뷰포인트 프리뷰를 지원하기 위해 패스 트레이스 렌더링(path-traced rendering) 기능을 추가했다.


더불어 오토데스크 3ds 맥스 2019, 카메라 모션 블러 등을 포함한 각종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가 기존 기능에 추가됐다.







이와 같이 향상된 베가 GPU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성능을 향상해 GPU 렌더링과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VR 렌더링, 멀티태스킹 (Multi Tasking)도 엔비디아 (NVIDIA) 쿼드로 P5000 (Quadro P5000) 13배 가량 향상됐다.


AMD는 밴쿠버 필름 스쿨과의 협약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기술 혁신 연구소(lab)를 개소하고, 시각특수효과 커뮤니티의 중추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데온 프로 및 라이젠 기술에 힘입은 AMD 창작 연구소(AMD Creator Lab)는 독창적인 기술 커뮤니티에 영감을 불어넣고 시각특수효과, 비디오 게임 디자인, 가상 및 증강 현실 등의 분야의 발전을 선도해나갈 것이다. 


AMD 창작 연구소는 밴쿠버 필름 스쿨 캠퍼스 내 설립되어 도심의 디지털 제작사 및 개발자들로부터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해당 연구소는 학생은 물론, 예술가, 컴퓨터 그래픽 전문가들에게도 개방되어 있으며, 창작자들이 업계의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구소에는 AMD 기반의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이 구비되어, 렌더링 시 로딩 및 작업 시간을 줄이고, 학생과 교수진이 기술적 제약 없이 창의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AMD는 데모 부스(#1101)를 통해 AMD의 ROCm 및 라데온 프로 WX GPU 제품군 기반 머신러닝은 렌더링 시  품질 저하 없이 작업 소요 시간을 대폭 감소시키는 AI 렌더링,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뷰포트 기술은 DCC 및 CAD의 편집창에 직접 실시간 레이트레이싱급 품질을 제공하는 실시간 뷰포트 레이트레이싱, 클라우드에서 렌더링을 실행함으로써 용량과 성능에 제약없이 렌더링이 가능하게 해주는 클라우드 프로렌더, 다이렉트X 12(DirectX 12, DX12) 지원 게임을 분석하도록 돕는 개발자용 성능 조절 및 디버깅 도구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용 PIX를 시연했다.




라데온 프로 WX 8200 그래픽 카드에 대한 사전 예약 구매는 8월 13일부터 Newegg에서 가능하며, 9월 초 999달러($999, 112만 7천원 선)의 가격에 공식 출시 예정이다. 라데온 프로 WX 그래픽 카드 제품군은 QA 컨설턴트(QA Consultants)가 선정한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드라이버인 라데온 프로 소프트웨어(Radeon Pro Software for Enterprise Driver) 엔터프라이즈 드라이버와 호환된다. 보증 기간은 3년이며, 보증 기간 7년 옵션 사항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다. 최신 버전인 라데온 프로 소트트웨어 드라이버 18.Q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MD는 시그라프 2018 에서, 라데온 프로와 함께 2세대 라이젠 스레드리퍼 데스크톱 프로세서도 공개했다. 2세대 라이젠 스레드리퍼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 개발자, 게이머 및 PC 마니아를 위한 하이엔드 데스크톱 프로세서다. 


AMD 라데온 프로 580 그래픽 카드가 내장된 블랙매직디자인(Blackmagic Design)의 고성능 외장그래픽(eGPU)도 본 행사를 통해 공개됐다. 블랙매직디자인이 애플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제작한 맥북 프로용 외장그래픽은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소프트웨어, 3D 게이밍 및 VR 패키지를 다루는 전문 비디오 및 그래픽 제작자를 위해 고안됐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