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AMD, ‘차이나조이 2018’서 고성능 AMD 라이젠 CPU 및 라데온 베가 GPU탑재 세미 커스텀 SOC 공개

권경욱 기자 1   0

AMD가 중국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인 ‘차이나조이(ChinaJoy)’에서 중산 쑤보르(Zhongshan Subor)와의 협업을 발표하며 게이밍 시장 내 리더쉽을 더욱 강화했다. 


AMD는 중산 쑤보르가 새롭게 출시할 게이밍 PC 및 콘솔 기기에 AMD 세미 커스텀(semi-custom) SOC(System-on-Chip)를 탑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더 많은 게이머에게 라이젠 프로세서 및 라데온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중산 쑤보르의 PC 및 콘솔에 탑재될 고성능 AMD 세미 커스텀 SOC는 젠(Zen) 아키텍처와  베가(Vega) 아키텍처 기반으로, 단일 칩에 라이젠 프로세서(4코어, 8스레드, 3Ghz), 라데온 베가 그래픽(24CU, 1.3Ghz) 및 8GB GDDR5 메모리를 통합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또한, AMD는 업계를 선두하는 기술을 통해 일반 게이머는 물론  프나틱(Fnatic)과 같은 세계적인 e스포츠 팀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AMD 기술은 화면 끊김 현상을 최소화해 부드러운 게이밍을 지원하는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기술 및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Radeon Software Adrenalin Edition)을 포함한다. 


한편 이번 SOC는 고객의 특정 요구를 충족시키고 차별화된 IP를 제공해 AMD만이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AMD 세미 커스텀 전략 중의 하나다.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1 마린 08.05 16:15  
AMD 라이젠과 라데온 베가 기반의 SOC로 만든 PC도 다양하게 등장하려나 보군요 일반 PC보단 성능은 낮지만 저전력과 작은 크기의 PC 활용에 좋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