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차세대 G6 스마트폰 탑재 디스플레이 명칭은 풀비전 (FULLVISION)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LG전자, 차세대 G6 스마트폰 탑재 디스플레이 명칭은 풀비전 (FULLVISION)

권경욱 기자 2   0

LG전자가 이달 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G6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명칭을 확정했다는 소식이다.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G6는 5.7인치 QHD+ (2880 x 1440)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LG전자는 G6에 탑재하는 디스플레이 명칭이 풀비전 (FULLVISION)이라고 밝혔다.


풀비전은 스마트폰 전면부 화면을 모두 채우는 대화면을 탑재할 것이라는 내용을 의미하며 LG전자는 지난해 말 풀비전을 상표권으로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스펙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위해 디스플레이 기술을 부각하는 모습인데 LG전자 역시 이를 고려해 G6에서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위한 일환으로 디스플레이를 강조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LG G6는 5.7인치 18:9 화면비의 QHD+ 해상도 LCD를 탑재하며 터치 커버 글래스가 필요 없는 인터치 (in-Touch) 기술을 적용해 슬림하고 가벼운 스마트폰 제작이 가능하며 베젤 사이즈도 줄어든다. 기존 QHD LCD 대비 투과율이 10% 높아져 야외시안성 향상과 소비전력도 30% 줄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화면 디스플레이 탑재에 더해 히트파이프를 이용한 향상된 방열 설계와 극한의 품질 테스트, 인공지능 AS 등도 도입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LG G6 스마트폰은 지난 1월 19일 공개된 초대장을 통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7에서 2월 26일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2 Comments
2 WATT 2017.02.06 15:22  
이번엔 무한재부팅 현상 없다는 말좀 들었으면..엘지폰 사고싶다가도 이걸 몇년째 못고치는건지ㅠ
12 마린 2017.02.06 20:44  
갤럭시 S8이 공개되지 않는 빈자리에서 과연 LG G6가 주연이 될 수 있을지가 궁금하네요.

축하합니다! 럭키 포인트 39점을 획득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