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협회, PCIe와 NVMe 지원으로 최대 985MB/s 구현하는 SD Express 발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SD 협회, PCIe와 NVMe 지원으로 최대 985MB/s 구현하는 SD Express 발표

권경욱 기자 1   0

SD 협회 (SD Association, SDA)가 PCI Express와 NVMe 인터페이스를 레거시 SD 인터페이스에 추가하는 SD Express를 발표했다. 


SD Express는 PCIe와 NVMe 인터페이스를 도입해 985MB/s의 최대 데이터 전송속도를 구현하며 UHS-II 카드가 사용하는 핀의 두 번째 열에 각각 PCI-SIG 및 NVM Express에 의해 정의된 PCIe 3.0 사양과 NVMe v1.3 프로토콜, 고급 메모리 액세스 메커니즘을 지원하게 된다.




SDA는 기존 설계와 기본 구성 요소를 바탕으로 기존 테스트 장비를 활용하고 개발 공정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해준다. 버스 마스터링, 멀티 큐(잠금 메커니즘 없음), 호스트 메모리 버퍼와 같은 PCIe 및 NVMe 기능이 제공하는 시스템 개발자의 새로운 옵션도 제공한다.


데이터 처리를 더 빠르게 하는 임베디드 스토리지 프로토콜과 더 빠른 통신 채택으로 모바일 및 클라이언트 컴퓨팅, 이미징 및 자동차 등 증가하는 성능에 대응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집약적인 무선 통신, 초저속 모션 비디오, RAW 연속 버스트 모드 및 8K 비디오 캡처 및 재생, 360도 카메라/비디오, 카드 및 모바일 컴퓨팅 장치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 진화하는 게이밍 시스템, 다중 채널 IoT 장치, 자동차가 생성하는 대량의 데이터를 이동하는 데 필요한 속도를 제공한다. SD Express는 SDUC, SDXC, SDHC 메모리 카드에 적용된다. 




또한 SD 7.0 사양으로 SD 메모리 카드의 최대 저장 용량을 향상한 새로운 SD 울트라 (SDUC) 카드 규격도 공개했다. 기존 SDXC에서 최대 저장 용량이 2TB였다면 새로운 SDUC 카드에서는 최대 128TB로 증가했다.


SDA는 최적의 성능을 내기 위해 최고의 SD 메모리 카드의 추천 장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SD Express와 SDUS 메모리 카드를 나타내는 비주얼 마크도 공개했다.


한편 SD Express는 2018년 6월 27일에서 6월 29일 사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상하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SNIEC)에 위치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부스 N2.C40에서 찾아볼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6.27 21:54  
SD Express는 PCIe와 NVMe 인터페이스 지원을 통해 최대 전송속도가 985MB/s로 개선되고 SDUC 규격에서는 128TB로 확장 되는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