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삼성전자 신형 QLED TV 제품군에 적용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 디스플레이
주요뉴스

디스플레이 | AMD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삼성전자 신형 QLED TV 제품군에 적용

권경욱 기자 1   0

AMD (NASDAQ: AMD)는 삼성전자 신형 QLED TV 제품군에 자사의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기술이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AMD는 55인치부터 82인치에 이르는 대화면 TV에서도 궁극의 4K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용 TV에 AMD 라데온 프리싱크 기술이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로, 업계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의 QLED 디스플레이는 최대 1,000 니트(nits) 밝기와 고품질 화면 구현을 지원하는 HDR(High Dynamic Range)로 초당 재생률은 높이고, 지연 현상은 최소화 해 탁월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55인치에서부터 82인치에 이르는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들이 다양한 가격대에 출시됨으로써, 홈 엔터테인먼트용 TV 선택의 폭을 넓혔다. 


라데온 프리싱크는 부드러운 게이밍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로, 지난 3년 간 업계에서 가장 많이 채택된 표준 기술이다. 2018년 3월 초, AMD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원 S(Xbox One S)과 엑스박스 원 X(Xbox One X) 콘솔 내 라데온 프리싱크 기술 지원을 발표함으로써 PC 에서만이 아닌, 게이밍 콘솔에서도 깨짐 없는 게이밍을 지원하게 됐다. 현재까지 20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250여종 이상의 프리싱크 지원 모니터를 출시했으며, 이는 경쟁 기술을 지원하는 모니터 대비 약 2배 이상 많은 수치이다.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총괄 매니저 스콧 허켈만(Scott Herkelman) 부사장은 “라데온 프리싱크 기술로 누구나 게이밍 기기나 디스플레이의 종류에 관계 없이 매끄럽고 탁월한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화면 깨짐 현상과 프레임 손실을 줄이고 게이머들의 향상된 경험을 위한 프리싱크 기술의 삼성 QLED TV 탑재를 계기로, 대화면에서도 탁월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게 되어 고무적”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삼성은 초기 단계에서부터 라데온 프리싱크 기술을 도입하고, 개방형 표준 기반으로 게이밍 경험 향상을 위한 기술을 제공해온 AMD와 협력하고 있다”며, “사용자들은 압도적인 비주얼 품질과 저지연 및 부드러운 게이밍 화면을 원하고 있으며, 삼성 TV 내 라데온 프리싱크 도입으로 이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엑스박스 콘솔 마케팅 매튜 랩슨(Matthew Lapsen) 총괄 매니저는 “AMD와 마이크로소프트는 혁신의 최선봉에 선 회사로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간 협력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며, “프리싱크 기술이 엑스박스 원 플랫폼에 지원되면서 더욱 많은 게이머들에게도 프리싱크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으며, AMD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매끄러운 게이밍 환경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MD 프리싱크 기술은 55~82인치 일부 QLED 모델과 55~82인치 NU8000 및 NU8500 시리즈에 적용된다. 콘솔에 연결시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전환되는 기능을 제공하며, 관련 업데이트도 지원한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삼성전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6.08 23:31  
라데온 그래픽카드가 있으면 삼성 신형 QLED TV에서도 이제 프리싱크를 이용할 수 있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