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MS,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깃허브(GitHub) 8조원에 인수

권경욱 기자 1   0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가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인 깃허브(GitHub)의 인수를 공식 발표했다. 


MS는 6월4일(현지시간) 깃허브를 75억달러, 우리돈 8조원 규모로 인수한다고 밝혔으며 깃허브는 인수 후에도 개발자 우선 정신과 독립적인 운영, 개방 플랫폼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크리스 원스트러스 깃허브 CEO, 사티아 나델라 MS CEO, 냇 프리드먼 MS 부사장 순(이미지 출처, MS) 


깃허브는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으로 리누스 토발즈가 만든 분산형 버전관리 도구인 깃을 호스팅하는 서비스로 출발했으며 2,800만명 이상의 개발자가 참여하고 8,500만개 이상의 소스코드 저장소로 운영되고 있다.


MS는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에 깃허브를 통합했다고 밝혔으며 개발자는 누구나 깃허브를 통해 코드 배포 가능, MS는 개발자 도구 및 서비스를 새로운 깃허브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깃허브를 인수한 MS는 신임 CEO에 자마란 설립자이자 MS 법인 부사장인 냇 프리드먼이 내정되었으며 현재 깃허브 CEO인 크리스 원스트러스는 MS 기술 펠로우로 전략 SW 사업 부문을 맡는다.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1 Comments
11 마린 06.06 01:12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된 이후에도 깃허브는 개방 플랫폼이 유지된다고 하니 기존과 같이 개발자들은 자유롭게 활동은 가능하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