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100만원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9·아이폰8 등 월 3만원대에 이용, SK텔레콤 T렌탈 서비스 선보여

권경욱 기자 1  

SK텔레콤은 약정제도와 로밍, 멤버십에 이어 네번째 고객가치혁신으로 스마트폰 렌탈·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렌탈 업계에 따르면, 국내 렌탈 시장 규모는 2020년 40조원에 육박하며 소유 보다는 사용에 가치를 두는 고객이 늘고 있으며 그만큼 기호 변화 속도도 빠르다. 스마트폰 렌탈은 해외 통신업계에도 빠르게 도입되는 추세이며 미국, 호주 이통사는 이미 수년전부터 스마트폰 렌탈을 도입해 상당 수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일본 이통사 소프트뱅크는 AI 로봇 페퍼도 렌탈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시장의 요구를 반영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대신 월 렌탈료를 내고 빌려 쓰다가 24개월 뒤에 렌탈 기간이 만료되면 반납하는 T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 24개월 만료 전에 중고폰의 가치를 지불하면 반납하지 않고 소유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의 렌탈료, 중고폰 가치는 맥쿼리(Macquarie) 社가 자체적으로 산정한다. 맥쿼리는 호주 1위 이통사 텔스트라(Telstra)와 렌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T렌탈은 기존 갤럭시클럽, 아이폰클럽 대비 별도 이용료가 없고, 중고폰 반납 시점이 아닌 개통 첫 달부터 할인 혜택을 받는 장점이 있다. 


SK텔레콤은 고객 분석 결과 고가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중저가 스마트폰 이용 고객보다 더 자주 제품을 교체(스마트폰 교체 주기: 고가 스마트폰(24~25개월), 중저가 스마트폰(27~28개월))하고 중고폰 처분 경험이 없는 고객이 약 70%로 대다수인 점을 감안하면 렌탈에 대한 잠재 수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T렌탈 고객은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9, 아이폰8, 아이폰X 시리즈를 빌려 쓸 수 있으며 향후 신규 스마트폰이 추가될 예정이다.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와 11번가에서 가입 신청하고 택배로 스마트폰을 받으면 T월드다이렉트 고객센터(1599-0224)를 통해 간편하게 개통할 수 있다.




T렌탈은 6월 1일부터 이용 가능하며 월 렌탈료는 갤럭시S9 64GB 34,872원, 아이폰8 64GB 31,885원, 아이폰X 64GB 47,746원이다. 스마트폰을 할부로 구매할 때의 월 할부금보다 각각 7,500원, 10,000원, 12,500원 저렴하다.


T렌탈 고객이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거나 파손하면 일반 할부 구매처럼 본인 부담금이 발생한다. T올케어에 가입하면 이러한 부담을 더는 것은 물론 하루만에 보상폰 받는 분실·파손 보험, 24시간 스마트폰 상담 등 다양한 케어를 받을 수 있다. 


T올케어는 T렌탈 고객 이외에도 모든 신규, 기기변경 고객이 별도 가입할 수 있다. T올케어 이용료는 스마트폰 종류와 보상한도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T렌탈 고객은 안드로이드 고급형 5,400원· 프리미엄형 7,000원, 애플 고급형6,600원·프리미엄형 8,2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T올케어 고객은 분실 접수 시 하루만에 보상폰을 택배로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분실 접수부터 보상까지 모든 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객이 보상폰을 받기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기존 5일에서 1일로 단축했다. T올케어 고객은 필요에 따라 보상폰을 받기 전까지 1년에 14일간 무료로 임대폰을 이용할 수 있다.



 


T올케어는 폰기능상담24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폰기능상담24는 SK텔레콤이 미국 아슈리온(Asurion) 社와 제휴해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스마트폰 전문 상담 앱이다. 폰기능상담24는 미국에서 4,0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 방대한 빅데이터를 토대로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폰기능상담24는 24시간 언제나 이용환경 설정, 앱, 연결기기 사용법 등 스마트폰 전반에 대해 상담해 준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앱에서 “배터리 절약 어떻게 하나요?”, “와이파이 연결 어떻게 하나요?” 등 질문을 입력하면 한국인 상담사가 채팅 상담을 해준다. 오는 8월에는 전화 상담 및 원격 제어 서비스도 가능해진다. 


T올케어 고객은 이외에도 무료 저장공간 72GB를 제공하는 클라우드베리, 스팸·스미싱을 방지하는 T가드, 분실된 스마트폰의 위치를 알려주고 초기화 해주는 분실폰 찾기 플러스 등 추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에서 T렌탈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스마트폰 케이스를 증정한다. 퀴즈에 참여한 고객 중 1000명에게 GS25 모바일상품권 1만원, 가입 고객 150명을 추첨해 SK매직 안마의자, 다이슨 공기청정기, 닌텐도 스위치, 뱅앤올룹슨 이어폰, CGV 영화예매권 등을 제공한다.

,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블루프레임 (BLUEFRAME) All Right Reserved.

작성자

Lv.30 권경욱 기자 운영진
69,757 (4%)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0 마린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도 쉽지않은데 렌탈도 고성능의 최신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한가지 방법이 되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