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I/O 2018서 안드로이드 P 공개, 베타 공개 및 정식 버전은 3분기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구글 I/O 2018서 안드로이드 P 공개, 베타 공개 및 정식 버전은 3분기

권경욱 기자 1   0

구글 (Google)이 5월 8일(현지시간) 연례 개발자회의 구글 I/O 2018을 열고 새로운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P (Android P)를 공개했다.


구글 I/O 2018에서는 인공지능 AI에 대한 언급과 함께 보다 지능적인 변화를 예고했는데 새로 공개한 안드로이드 P에서도 이러한 것들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출시 10년을 맞이한 안드로이드는 과거보다 더 똑똑한 변화를 맞이했다. 


안드로이드 P는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고 다음 작업을 보다 빠르게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앱 액션 (App Actions)을 비롯하여 구글 인공지능 딥마인드(DeepMind)와 협력해 자주 사용하는 앱과 서비스에 대한 배터리 우선 순위를 지정해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적응형 배터리(Adaptive Battery)기계 학습(Machine Learning)으로 주변 밝기에 따라 슬라이더를 설정하는 방법을 배우는 적응형 밝기(Adaptive Brightness), 좋아하는 앱과 기능을 자세히 보는 슬라이스(Slices), 앱 사용에 대한 제한을 설정하는 앱 타이머 (App Timer), 화면에 나타나는 모든 시각적인 방해 요소를 차단하는 새로운 방해 금지(Do Not Disturb) 모드, 배경 화면을 회색 음영으로 바꿔주는 윈드 다운(Wind Down)을 비롯한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개발자들이 구글 기계 학습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ML Kit의 새로운 크로스 플랫폼 API, 기존 버전 대비 단순성을 강조한 새로운 UX도 도입한다. 새로운 UX는 홈 화면에서 바로 탐색하고 제스처 확장, 홈 버튼을 위로 스와이프해 최근 사용한 앱을 보여주고 다시 위로 올리면 전체 앱 리스트를 표시해준다. TLS를 통한 DNS, 암호화된 백업, 보호된 확인 등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개선 등의 많은 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P 공개와 함께 베타 버전을 공개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레퍼런스 모델인 구글 픽셀 (Pixel) 시리즈를 비롯하여 프로젝트 트레블 (Project Treble)을 통해 Sony Xperia XZ2, Xiaomi Mi Mix 2S, Nokia 7 Plus, Oppo R15 Pro, Vivo X21, OnePlus 6, 에센셜 PH-1 등 7개 스마트폰에 설치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자체UX와 OS 업그레이드 등을 제공하는데 이번 안드로이드 P 베타 설치 지원 스마트폰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한편 구글 안드로이드 P 정식 버전은 올해 3분기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5.09 23:27  
구글의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인 안드로이드 P가 공개되었군요 여러 변화가 있는데 기존과 얼마나 달라지는지 궁금해지네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