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LG전자, 4K UHD 초고화질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레이저 HU80KA 출시

권경욱 기자 1   0

LG전자가 4K UHD(3840X2160) 화질 빔프로젝터 LG 시네빔(CineBeam) 레이저 4K(모델명: HU80KA)를 출시했다. 


LG전자가 초고화질 빔프로젝터를 출시하는 것은 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돼서다. 시장조사기관 PMA(Pacific Media Associates)는 4K급 빔프로젝터 시장이 지난해 약 9만대에서 올해 21만대로 2.3배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2022년에는 올해보다 8.7배 많은 183만대로 늘어나 주류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4K UHD(3840X2160) 해상도, 제품이 투사하는 영상의 밝기는 최대 2500안시 루멘(Ansi Lumen)이다. 일반적으로 빔프로젝터는 해상도가 높고 내보내는 빛이 밝아야 또렷한 화면을 제공한다. 


화면 대각선 길이는 150인치(380cm)로 농구 골대 높이보다 길다. 명암비를 높여 또렷한 화면을 보여주는 HDR(High Dynamic Range)기능을 지원해 HDR 10 규격으로 만들어진 영화, 드라마 등을 또렷한 화질로 보여준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직육면체 형태이며 제품 윗면에는 사각형 모양 렌즈 덮개가 있다. 이 덮개는 자동차 트렁크처럼 한 변이 고정된 채 위아래로 열린다. 덮개 안쪽에는 거울이 달려있어 렌즈에서 나오는 영상을 벽면, 스크린 쪽으로 반사한다. 사용자는 트렁크를 여닫듯 거울 각도를 조절해, 화면을 원하는 위치에 맞출 수 있다. 기존처럼 제품을 상하좌우로 조정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이 제품이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2018에서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과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Best of the Best)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다. 


이동, 보관도 편리하다. 제품 크기(가로 165mm, 세로 165mm, 높이 470mm)와 무게(6.7kg)가 각각 동급 빔프로젝터 절반 수준이다. 또 전원선(線)은 사용자가 제품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진공청소기 전원선처럼 제품 안으로 말려들어간다.


LG전자의 초고화질 빔프로젝터 LG 시네빔은 4월 23일부터 국내에서 예약 판매에 들어가며 LG 시네빔 레이저 4K 출하가는 349만원이다. 출시는 다음 달 초에 이루어진다.   


한편 LG전자는 새로 발표한 빔프로젝터에 새로운 브랜드명인 LG 시네빔을 적용했다. 고객들이 영화관처럼 크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도록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LG전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LG 미니빔, LG 프로빔 등 브랜드도 상반기 중 LG 시네빔으로 순차적으로 바꿀 계획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04.24 00:27  
4K UHD가 영상 분야에서 확대되면서 이제 프로젝터도 4K 대응으로 많은 제품이 등장하고 있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