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2018년형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 IT
주요뉴스

IT | 소니코리아, 2018년형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출시

권경욱 기자 1   0

소니코리아가 깊이 있는 저음에 라이브 사운드를 더해 언제 어디서나 현장감과 몰입감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2018년형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3종(SRS-XB41, SRS-XB31, SRS-XB21)은 먼지와 물에 닿아도 걱정 없는 IP67 등급의 방진 및 방수를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언제나 파워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물 세척이 가능하고 녹 방지 처리로 내구성이 더욱 향상되어 실내뿐만 아니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서핑 등의 레저 활동을 즐기는 해변에서도 생동감 넘치는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하드웨어 개선을 통해 사운드도 향상되었다. 소니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새로운 소재의 운모 강화 셀룰러(MRC, Mica Reinforced Cellular) 진동판을 탑재하고, 스피커 내부를 파티션으로 분리해 강력한 저음 속에서 한층 선명한 보컬 사운드를 구현한다. 


입체적인 공간감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스피커 유닛 탑재로 공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선사하는 ‘라이브 사운드’ 모드를 새롭게 지원한다. 또한, 제품을 손바닥으로 두드리면 음악에 다양한 음향효과가 더해지는 파티 부스터(Party Booster)기능과 전작 대비 2배 이상 밝아진 새로운 라인 조명으로 파티의 흥겨움을 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피커 애드(Speaker Add)’ 기능으로 스피커 2대를 연결해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무선 파티 체인(Party Chain) 모드를 통해 최대 100대 스피커를 연동해 음악 재생 및 조명 색상 연출을 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2018년형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는 IP67 등급의 방진 및 방수 기능으로 해변에서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서핑족들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파워풀한 사운드의 신나는 파티 분위기를 연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58mm 듀얼 스피커가 전하는 차원이 다른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SRS-XB41 


SRS-XB41은 두 개의 58mm 대구경 풀 레인지 스피커가 탑재돼 대형 파티장을 가득 채울 만한 강력한 출력을 제공한다.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3배의 전송 폭을 자랑하는 소니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인 LDAC을 지원해 고해상도 음원 감상이 가능하며, 라인 조명, 스피커 조명, 플래시 라이트 등 총 세가지 종류의 조명이 탑재돼 다채로운 느낌으로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악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하는 DJ 효과가 더해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피에스터블(Fiestable)’을 통해 스피커 조명 효과 및 모션 제어가 가능해 감각적인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완충시 최대 24시간 연속으로 재생이 가능하며 블랙, 블루, 레드, 화이트의 총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299,000원이다.



비트에 어울리는 조명으로 시각과 청각을 만족시키는 SRS-XB31 


SRS-XB31은 두 개의 48mm 풀 레인지 스피커가 구현하는 풍부한 사운드에 비트에 따라 변하는 새로운 라인 조명 플래시 라이트가 조화를 이루어 청각과 시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스피커다. 조명의 색상과 패턴은 소니 뮤직센터(Sony | Music Center) 앱을 통해 제어해 색다른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완충시 최대 24시간 연속으로 재생이 가능하고 블랙, 블루, 레드, 화이트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99,000원이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SRS-XB21


SRS-XB21은 530g이라는 가벼운 무게에 컴팩트한 디자인이 더해져 휴대성이 뛰어난 스피커로, 두 개의 42mm 풀레인지 스피커가 탑재돼 작은 사이즈에도 가슴을 설레게 하는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완충시 최대 12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하며 블랙, 블루, 레드, 화이트 총 4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29,000원이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2018년형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출시를 기념해 4월 11일부터 소니스토어를 비롯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정 수량으로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SRS-XB41 구매 시 99,000원 상당의 어반스타일 무선헤드폰 WH-CH500, SRS-XB31 구매 시 69,000원 상당의 클럽 EDM 헤드폰 MDRXB550AP, SRS-XB21 구매 시 59,000원 상당의 베이스 부스터 이어폰 MDRXB55AP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2018년형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신제품 및 예약 판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4.11 23:49  
소니코리아에서 2018년형 XB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3종을 출시했군요 선 없이 활용이 편리한 것도 블루투스 스피커의 장점이지 않나 싶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