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초고속 촬영 지원 이미지센서 ISOCELL Fast 2L3 신제품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삼성전자, 초고속 촬영 지원 이미지센서 ISOCELL Fast 2L3 신제품 출시

권경욱 기자 1   0

삼성전자가 초당 960 프레임의 슈퍼 슬로우 모션 녹화와 120분의 1초 고속 촬영을 지원하는 이미지센서 신제품 ISOCELL Fast 2L3을 공개했다. 


이번에 삼성전자가 출시한 ISOCELL Fast 2L3는 이미지센서와 모바일 프로세서 간 전송 대역폭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아날로그 로직 층 아래 별도의 모바일 2Gb(기가비트) D램(LPDDR4)을 추가한 3단 적층구조다. 이를 통해 초고속 촬영 시 발생하는 방대한 프레임 데이터를 내장된 D램으로 먼저 빠르게 저장한 뒤 모바일 프로세서로 처리하기 때문에 센서와 프로세서 간 대역폭 제약을 극복할 수 있게 됐다. 


일반적인 이미지센서는 픽셀을 통해 빛을 받아들여 이를 아날로그 로직 칩을 통해 디지털 코드로 변환하며 이렇게 변환된 이미지는 모바일 프로세서에서 이미지 처리 작업을 거쳐 기기에 저장된다. 하지만 기존 방식으로는 이미지 센서와 모바일 프로세서간의 전송 대역폭 제약으로 초당 960프레임 수준의 대량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없었다.

  

ISOCELL Fast 2L3을 탑재한 스마트기기는 초당 960 프레임의 슈퍼 슬로우 모션은 물론 120분의 1초의 짧은 순간도 촬영할 수 있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젤로현상(Jello Effect)이나 이미지 왜곡 없이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기 위한 3D 노이즈 감소(3 Dimensional Noise Reduction), 어두운 실내나 역광 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을 구현할 수 있는 실시간 HDR(High-Dynamic-Range) 등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1.4㎛, 1천2백만 화소로의 삼성전자 ISOCELL Fast 2L3은 듀얼 픽셀 기반으로 정확한 위상 검출 자동초점(phase detection auto-focus, PDAF) 기술이 적용되어 다양한 촬영환경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오토포커스가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 ISOCELL Fast 2L3은 현재 양산 진행 중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2.27 00:01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이 강화되니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한 이미지센서가 등장하기 시작했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