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초 쿼드 카메라 탑재 갤럭시 A9 공개, 11월부터 전 세계 순차적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삼성전자 세계 최초 쿼드 카메라 탑재 갤럭시 A9 공개, 11월부터 전 세계 순차적 출시

권경욱 기자 1   0

삼성전자가 10월 11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A 갤럭시 이벤트(A Galaxy Event)를 개최하고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후면에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9(Galaxy A9)을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A9은 일상 생활의 순간순간을 보고 느끼는 그대로 기록하고 공유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사용성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렌즈뿐 아니라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보고 느끼는 세상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는 쿼드 카메라를 세계 최초로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A9은 18.5대 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3형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탑재, 3,800mAh 대용량 배터리로 하루 종일 충전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2.2GHz 퀄컴 (Qualcomm) 스냅드래곤 660 (Snapdragon 660) 프로세서, 듀얼심, 블루투스 5.0 (Bluetooth 5.0), USB Type-C, 7.8mm 두께와 183g의 무게, 빅스비 (Bixby)를 지원한다. 6GB RAM과 8GB RAM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모두 128GB 내장 메모리·최대 512GB 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해 더 많은 사진이나 파일 등 저장할 수 있다.




이 날 행사에는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세대를 위해 최고의 카메라와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춘 A시리즈 제품을 소개하게 됐다”며 “세계 최초 후면 쿼드 카메라와 인텔리전트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A9’은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순간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A9은 광학 2배줌을 지원하는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를 탑재해 먼 거리에서도 피사체의 세밀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하다.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화각 120도의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장면 그대로 촬영이 가능하다. 기존 대비 더 많은 풍경을 한번에 담을 수 있고, 더 많은 사람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데 유용하다.


갤럭시 A9은 2,400만 화소 카메라와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촬영 전후로 자유자재로 보케(Bokeh)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Live Focus)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이용해 마치 프로 사진작가가 촬영한 것과 같이 특정 피사체를 더욱 또렷하게, 배경을 흐릿하게 표현해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A9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9(Galaxy Note 9)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인공지능 기반의 인텔리전트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촬영 장면에 따라 모드를 변경하거나 필터를 적용하지 않아도 최상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인텔리전트 카메라는 인물, 풍경, 음식 등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색감으로 촬영해준다.


또한, 갤럭시 A9은 인물을 눈을 감거나 흔들려서 선명하게 촬영되지 않은 것을 자동으로 감지해 “눈을 깜빡였어요” “사진이 흔들렸어요”와 같이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또한 역광인 상황에도 알려주어 사용자가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재촬영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밖에도 은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합쳐 더 많은 빛을 흡수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 A9은 2,4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로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셀피 촬영도 가능하다. 특히, 저조도 환경에서는 디스플레이와 LED의 광원을 활용해 보다 밝게 셀피를 촬영할 수 있고, 인물의 좌우 혹은 전면에 조명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 라이팅(Pro Lighting)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 A9은 후면 3D 글래스를 적용해 프리미엄한 디자인에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A9은 캐비어 블랙·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의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색상으로 눈길을 끈다. 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 모델은 단계적으로 색상에 변화를 주는 그래디언트(Gradient) 효과가 적용되었다. 


삼성전자 갤럭시 A9은 11월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지난 9월 발표한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7(Galaxy A7)도 함께 선보였다. 갤럭시 A7은 스마트폰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초광각 카메라·심도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국내에서는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10.12 20:52  
LG V40이 5개 카메라도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는데 삼성은 갤럭시 A9 후면에만 4개의 쿼드 카메라를 제공하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