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스팀 게임을 PC방에서 이용하는 스팀 PC 카페 프로그램 발표

홈 > 게임 > 게임소식
게임소식

PC게임 | 밸브, 스팀 게임을 PC방에서 이용하는 스팀 PC 카페 프로그램 발표

권경욱 기자 0   0

게임 플랫폼 스팀 (Steam)을 운영 중인 밸브 (Valve)가 PC방에서 스팀 패키지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스팀 PC 카페 프로그램(Steam PC Café Program)을 발표했다.


스팀 PC 카페 프로그램은 밸브가 7월 14일(현지시간) 이를 발표하고 PC방 및 인터넷 카페, 학교, 도서관, 극장 등에서 스팀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PC방이 PC 카페 프로그램에 가입해있다면 스팀을 통해 유통되는 게임을 PC방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밸브는 스팀 PC 카페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이용 가능한 도타 2와 레프트 포 데드 2, 팀 포트리스 2 등과 같은 무료 이용 가능 게임을 공개했으며 차후에는 더 많은 라이선스 확보를 통해 보다 다양한 게임을 이용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밸브가 공개한 스팀 PC 카페 프로그램은 PC방 활성화와 스팀 게임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한편으로는 과거 밸브와 PC방 사이의 스팀 게임 유통 등으로 인한 불편한 관계가 이어진 바 있어 국내 시장에서의 가능성은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