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핵앤슬래쉬 MMORPG 로스트아크, 파이널 CBT는 어떻게 달라지나?

홈 > 게임 > 게임소식 > 온라인게임
게임소식

온라인게임 | 스마일게이트 핵앤슬래쉬 MMORPG 로스트아크, 파이널 CBT는 어떻게 달라지나?

권경욱 기자 1   0

스마일게이트의 핵앤슬래쉬 MMORPG 로스트아크 (Lost Ark)가 파이널 CBT(비공개테스트) 모집을 4월 19일(목)부터 시작한 가운데 5월 18일(금) 파이널 클로즈드베타테스트 당첨자를 발표했다.


로스트아크는 신규 클래스 호크 아이와 소울마스터, 새로운 모험지역과 가디언, 장비 아이템 구조 개편, 호감도 시스템 개편과 그래픽 개선도 이루어진다. 




신규 클래스인 호크 아이의 대표 기술은 기계활을 다루고 은신이 가능한 것이며 소울마스터는 원거리와 근거리 전투 모두 가능한 기공사 캐릭터다.


또한 새로운 모험지역으로 베른 대륙의 대도시인 베른 성과 가디언을 토벌할 수 있는 새로운 지역 붉은 모래사막, 신체의 기계화로 종족의 진화와 발전을 추구하는 케나인의 도시 슈테른 지하 투기장 등이 추가된다. 


새로운 가디언으로는 은빛 갈기와 눈부시게 빛나는 날개를 가진 사자를 연상케하는 성스러운 가디언 아카테스, 푸른 뇌전을 다루는 고대의 가디언 칼엘리고스, 아홉 개의 꼬리를 가지는 흑야의 요호 등이 추가된다.


장비 시스템은 장비 연마 효과 추가와 일정 레벨 이상의 무기와 방어구는 해금석 아이템을 통해 룬 장착 슬롯을 열 수 있다. 각인 조각 아이템을 모아 각인 수집이 완료되면 각인 시스템을 이용 가능하며 어빌리티 스톤 세공 등도 가능해진다.


비호감과 보통 (1-2단계), 관심 (1-3단계), 우호 (1-3단계), 신뢰의 단계로 나뉜 호감도 시스템은 호감도 퀘스트가 등장하는 등 호감도 시스템이 개편되며 지성과 담력, 매력, 친절의 4가지 능력의 성향도 파이널 CBT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된다. 


그래픽도 개선된다. 그래픽의 전투 가독성을 집중적으로 연구한 1차 CBT, 최적화와 관련된 부분을 집중적으로 개선한 2차 CBT에 이어 파이널 CBT에서는 최적화를 바탕으로 각 지역의 그래픽 품질이 향상되어 게임 플레이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준다.




한편 파이널 CBT 일정은 2018년 5월 23일(수) 12시에서 6월 3일(일) 23시 59분까지 진행하며 게임 진행을 위한 게임 클라이언트 사전다운로드도 지원한다. 세부 일정은 5월 23일(수)부터 5월 30일(수)까지 진행하는 1일차에서 8일차까지는 12시에서 24시까지 12시간, 5월 31일(목)부터 6월 3일(일)까지 진행하는 9일차부터 12일차까지는 00시부터 24시까지 24시간 진행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5.19 00:58  
로스트아크 파이널 CBT 모집이 끝나로 테스트 당첨자가 발표되었군요 새로운 클래스와 컨텐츠 지역 등이 추가되는데 어떨지 궁금하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