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PlayX4] 오락실 게임부터 가상현실 VR/AR게임까지, 게이밍 체험 부스

홈 > 게임 > 게임소식
게임소식

PlayX4 | [2018 PlayX4] 오락실 게임부터 가상현실 VR/AR게임까지, 게이밍 체험 부스

권경욱 기자 1   1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2018 PlayX4(2018 플레이엑스포)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상반기 최대 게임 행사로 400여개의 게임사 및 관련업체가 참여하고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게임 및 게임에 관련된 컨텐츠와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부스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 2018 PlayX4에서는 오락실 게임부터 가상현실 VR/AR 게임을 다양하게 체험 가능하도록 다양한 부스가 마련됐다.






또한 2018 PlayX4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고 있는데 이에 맞춰 PlayX4 10주년 기념관도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행사를 소개했다. 10주년의 발자취를 가상현실 VR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존도 마련되었다. 플레이엑스포는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하여 2018년까지 10년 동안 총 관람객 432,531명과 총 참가업체 3034개사, 총 수출액은 228,087,065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알리기 위해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검은사막 모바일 체험존, 코스프레 촬영존, 검은사막 모바일 대전 등과 같은 이벤트도 진행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검은사막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모바일 MMORPG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플레이스테이션4 (PlayStation 4, PS4) 일반 게임과 가상현 VR 게임 체험을 위한 체험존을 마련하고 관람객을 맞이했다. PS4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Detroit Become Human)과 Loco Roco 2, Just Dance 2018을 비롯하여 가상현실 VRp 게임은 스파이더맨 홈커밍과 브라보팀 (Bravo Team) 등을 체험할 수 있다. PS4 게임과 게임기의 인기로 PS4와 PS4 프로 본체의 공급이 부족할 정도로 높은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많은 관람객이 PS4 게임 체험을 위해 모였다.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Bandai Namco Entertainment)는 드래곤볼 레전즈를 비롯하여 드래곤볼 파이터즈, 철권 7과 태고의 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 체험존이 마련됐다. 또한 소울칼리버 6(VI), 뉴 건담 브레이커 (New Gundam Breaker)와 같이 발매를 앞둔 게임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부스를 마련했다.





Fincon은 Hello Hero Epic Battle 모바일 게임을 위한 전시 부스와 게임 체험존, 코스프레팀 팬 사인회, 코스프레 촬영존 등을 부스에 마련해 관람객을 맞이했다.



 


 


 


 


 


 



 


안다미로 (Andamiro)는 액션, 댄스 및 리듬 액션, 레이싱 게임, 농구, 유니아나 (UNIANA)는 댄스러쉬 스타텀, 스페이스 볼링, 아타리 퐁 테이블 등 다양한 아케이드와 오락실 게임 체험존을 마련했다. 부스의 게임 체험존에서는 댄스와 리듬 액션, 레이싱 게임 등에 많은 사용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체험을 진행했다.





 


 


 



대승인터컴은 아이스맨, 어린이용 라이더 등의 아케이드 게임, 짱오락실, Purse One, 게임캠프, 한국오토엠 등은 오락실 및 볼링 등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 




 


 


 


 


 


2018 PlayX4 부스 중앙에는 스페이스 X (Space X)관이 위치한다. 중소 게임 업체들이 모여있는 것으로 일반 게임부터 가상현실 VR 게임 등도 미리 체험하거나 시연 등을 통해 개발 중에 있거나 진행 중인 게임 등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먼치킨, 소울 아크 (Soul Ark) 모바일 게임과 블레이드 라인 (BladeLine) VR 게임 등은 체험존이 마련됐다.




 



 


 


 


 


안드로메다 (Andromeda)와 두리번 (Dooribun), 오아시스VR (Oasis VR), 페이크아이즈 (Fake eyes), 심포디 (Sym4d) 등의 가상현실 AR/VR 게임 제작사들은 PC 및 모바일 기반의 가상현실 VR/ AR 게임 체험존을 마련했다.




 




 


 


 


창업 진흥원에 참여한 창업자들과 게임 제작사, 딘코게임즈 (DEINKO GAMES)의 아미스 큐브 (AMS CUBE) 퍼즐 게임,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 제작과의 가상현실 VR 게임 체험존, 아르누보 (주식회사 참돌)는 디즈니와 마블 관련 도서 및 게임 아트북을 할인해 판매했다. 로보트 태권브이 (태권V)도 대형부터 소형에 이르는 다양한 피규어가 전시되었다.



 


팝업스테이지에서는 5월 10일(목)은 게임 제작사의 게임 발표 및 게임이야기 콘서트, 5월 11일(금)은 트위치 스트리밍쇼 라이브 시즌2와 이초홍과 에튜샤 팬미팅 등이 진행되었으며 5월 12일(토)은 푸린과 따효니 팬미팅, 게임 오케스트라 공연(플래직)과 루리웹 덕게임토크쇼, 드래곤볼 파이터즈 게임 대회와 결승정 및 시상식 진행, 5월 13일(일)에는 더빙레이디와 이녕 팬미팅, ROX'nROLL e스포츠 페스티벌(락스게이밍), 펌프잇 최강자전(안다미로) 등이 진행됐다. 5월 12일과 5월 13일에는 레트로 게임장터도 열렸다.


한편 2018 PlayX4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하며 기업 등 비즈니스를 위한 B2B 행사는 6홀, 개인과 체험을 위한 B2C 행사는 7홀과 8홀에서 진행된다. B2C 행사는 2018년 5월 10일(목)부터 5월 13일(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B2B 행사는 2018년 5월 10일(목)에서 5월 11일(금)까지 2일간 진행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5.14 23:32  
체감형 게임은 오락실이나 VR AR 이 요즘 대세가 아닌가 싶네요 집에서는 성능이나 기기 가격이 부담이니 플레이엑스포와 같은 행사가 체험하기는 딱맞지 않나 싶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