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게임 > 게임소식
게임소식

PlayX4 | [2018 PlayX4] 게이밍 PC와 노트북 및 게이밍 기어를 살펴볼 수 있는 PC 컴포넌트 부스

권경욱 기자 1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2018 PlayX4(2018 플레이엑스포)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상반기 최대 게임 행사로 400여개의 게임사 및 관련업체가 참여하고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게임 및 게임에 관련된 컨텐츠와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부스를 준비했다. 




올해 열린 2018 PlayX4에서는 LG전자와 에이수스 (ASUS), HP, 뷰소닉, 제이웍스, 제닉스 등 다양한 업체들이 연 부스를 살펴볼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2018 PlayX4에서 게이밍 모니터 6종과 HDR 모니터 6종, LG 게이밍 노투븍 등을 전시 및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34인치(86.6cm) LG 울트라와이드 나노IPS 모니터 (34GK95G) 21:9 화면비와 WQHD (3440x1440) 해상도, 엔비디아 (NVIDIA) G-싱크 (G-Sync) 모니터를 비롯하여 15.6인치(39.6cm) LG 게이밍 모니터 (15G870 인텔 코어 i7 7700HQ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그래픽카드, 기가바이트 (GIGABYTE) eGPU와 노트북 조합, 서라운드 게이밍, 코스프레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에이수스(ASUS)는 LG전자와 함께 큰 규모의 부스를 열고 관람객을 맞이했다. 튜닝 PC와 시스템,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 커피레이크 (Coffee Lake) 지원 H310과 B360 메인보드, AMD 2세대 라이젠 지원 X470 메인보드, 니드포 스피드 엣지와 락스미스, 저스트 댄스 체험존, 공유기와 키보드 마우스의 게이밍 기어, 지포스 GTX 1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전시했다. 그 외에도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 맥심과의 협력으로 스포츠카 및 레이싱 모델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에이수스 부스에서는 엔비디아 (NVIDIA) GPP로 인해 새로 런칭한 AREZ 브랜드의 AMD 라데온 (Radeon) 그래픽카드도 전시됐다. AREZ STRIX RX570 O4G GMAING, AREZ RX550 4G M7, AREZ DUAL RX580 O4G, AREZ STRIX RX VEGA64 O8G GAMING의 4종이 그들로 현재 이들은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제품들이다. 특히 엔비디아 GPP가 종료됨에 따라 새로 런칭한 AREZ 브랜드의 의미가 퇴색되어 버린 상황이므로 국내 판매나 브랜드 유지 등에 대한 부분은 에이수스의 시장 판단이나 전략 등에 의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HP는 소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자사의 오멘 (Omen) 브랜드 PC와 노트북, 튜닝 PC 등을 전시하고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뷰소닉 (ViewSonic)은 부스를 열고 디스플레이와 튜닝 PC, 게이밍 기어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뷰소닉과 제이웍스 공동 부스를 열고 프로젝터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게임 등을 시연했다.



 


 


제닉스 (Xenics)는 다양한 종류의 게이밍 의자와 키보드, 마우스의 게이밍 기어, 에일리언웨어 (Alienware) 240Hz 디스플레이 등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도 가능하도록 부스를 마련했다.



 


 


 


 



루티스와 맥스엘리트, 영재컴퓨터는 공동 부스를 열고 PC 컴포넌트와 튜닝 PC 체험 및 시연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루티스는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게이밍 헤드셋 등, 맥스엘리트는 시소닉 (Seasonic) 파워 서플라이 제품군, 영재컴퓨터는 다양한 DIY 튜닝 PC를 전시 및 체험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전시했다.




 


래안텍은 부스에 게임 체험이 가능한 DIY PC와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 가능하도록 했다. 또 래안텍의 새로운 브랜드인 Balze MG32CQ144 베젤리스 QHD 144Hz 게이밍 모니터 등이 전시됐다. 


한편 2018 PlayX4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하며 기업 등 비즈니스를 위한 B2B 행사는 6홀, 개인과 체험을 위한 B2C 행사는 7홀과 8홀에서 진행된다. B2C 행사는 2018년 5월 10일(목)부터 5월 13일(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B2B 행사는 2018년 5월 10일(목)에서 5월 11일(금)까지 2일간 진행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블루프레임 (BLUEFRAME) All Right Reserved.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1 마린
게이밍을 위한 다양한 부스가 꾸려졌군요 에이수스 아레즈는 앞으로 유지될지 궁금해지긴 하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