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페이스북에 바로 공유 가능한 새로운 연결 기능 지원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소프트웨어 |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페이스북에 바로 공유 가능한 새로운 연결 기능 지원

권경욱 기자 1   0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는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의 공유 기능을 강화, 게이머들이 자신의 플레이를 페이스북 라이브로 방송하는 것은 물론 스크린샷 및 녹화 영상을 곧바로 타임라인에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추가 기능을 발표했다. 그 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게이머들이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캡처해 팬 또는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 바 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페이스북 라이브는 게이머들이 게임 플레이를 친구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친구들에게 자신의 최신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유하고 싶을 경우, "Alt+Z" 키를 입력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오버레이(overlay) 창을 띄우고 라이브 방송을 선택하면 시작된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친구들에게 자신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보여주고 친구들의 반응과 댓글도 확인할 수 있다. 웹캠과 마이크 기능을 추가하면 방송을 시청하는 사용자들과 더욱 활발한 양방향 소통도 즐길 수 있다. 방송 종료 후에는 타임라인에 업로드 함으로써 녹화 영상을 친구들에게 공개하는 것도 가능하다.

 

 

페이스북에 스크린샷 및 녹화 영상 공유 가능


페이스북 연동 기능을 통해 좋아하는 게임의 사진이나 영상 캡처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단축키를 활용하면 빠르게 스크린샷을 캡처(Alt+F1)하거나 동영상을 녹화(Alt+F9)할 수 있다. 그 다음,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오버레이(Alt+Z) 상에 포함된 갤러리(Gallery)를 열어 캡처한 스크린샷을 빠르게 확인하고 페이스북 상에 업로드 할 수 있다.

 

출시 예정작인 ‘매스이펙트:안드로메다(Mass Effect: Andromeda)’를 비롯해 엔비디아 안셀(NVIDIA Ansel)을 지원하는 게임의 경우에는 2D 및 3D 사진을 캡처하고 이를 자신의 타임라인에 업로드함으로써, 친구들에게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크린샷을 선보일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상에서 몰입감 넘치는 360도 사진들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최신 기능이 지원되는 신규 버전은 1월 5일, 베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우선 배포된 바 있으며 일반 공개는 이번주 중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를 사용 중이고 일반 설정의 "시험 기능 허용(Allow experimental features)"을 활성화 해 놓은 사용자들의 경우, 업데이트를 확인해 페이스북 지원이 제공되는 새로운 버전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할 수 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아직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들은 엔비디아 홈페이지 내 링크(http://nvda.ws/2jswBk9)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1.09 23:38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도 페이스북 공유 기능을 적용했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