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자사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에디토리얼 콘텐츠 판매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셔터스톡, 자사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에디토리얼 콘텐츠 판매

권경욱 기자 0   0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고품질의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 기업인 셔터스톡(www.shutterstock.com)은 자사 사이트에서 에디토리얼 콘텐츠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셔터스톡 에디토리얼은 엄선된 뉴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왕실 이미지 등 수십 년 이상된 상징적인 이미지 아카이브를 제공한다. 이전엔 셔터스톡 프리미어 계정을 보유한 기업 고객들에게만 제한적으로 공개됐던 컬렉션을 이제 셔터스톡 에디토리얼을 통해 모든 셔터스톡 고객들에게 공개하게 됐다.  


셔터스톡 에디토리얼은 AP, 유럽 보도사진 통신사(epa: the European Pressphoto Agency), BFA 및 버라이어티 등 전략적 제휴를 맺은 파트너들과 왕실 담당 컨트리뷰터 및 스태프 사진작가들로부터 받은 이미지를 유통한다. 셔터스톡은 이렇게 확보한 콘텐츠에 자사의 고유 기술 역량을 결합, 고객이 필요한 때 알맞은 이미지를 제공한다. 2억 컷 이상의 이미지 및 1천만 개의 영상 클립으로 구성된 메인 콘텐츠 라이브러리 뿐 아니라, 셔터스톡의 종합 에디토리얼 컬렉션은 4천만 컷이 넘는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평균 70만 컷 이상의 이미지를 발행한다. 


셔터스톡 창립자이자 CEO인 존 오린저는 “전 세계적으로 셔터스톡의 에디토리얼 콘텐츠 사업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작년에 셔터스톡 팀에서만 세계 최고 수준의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6천5백건이 넘는 행사를 실시간으로 촬영했다”며, “기업 고객뿐만 아니라 전 세계 180만 명의 셔터스톡 고객들에게까지 서비스를 확장 제공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미지:0}


셔터스톡은 2015년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영국 독립 사진 통신사 렉스 피처스(Rex Features)를 인수하며 에디토리얼 이미지 사업을 시작했다. 그해 말, 셔터스톡은 펜스케 미디어 코퍼레이션(PMC, Penske Media Corporation)와 100년 된 PMC의 전설적인 버라이어티 및 WWD의 이미지를 포함해 독점 글로벌 유통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에디토리얼 컬렉션은 AP, epa, 코발 컬렉션(The Kobal Collection), 아트 아카이브(The Art Archive) 및 영국축구 협회(Football Association)와의 파트너십, 인수 및 유통 계약을 통해 더 확장됐다. 현재 재능있는 사진작가들로 이루어진 셔터스톡 사진팀에는 수상 경력을 보유한 스포츠 사진작가, 유명한 왕실 사진작가 및 뛰어난 엔터테인먼트 사진작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셔터스톡 이커머스 사용자들은 신규 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라이센스로 에디토리얼 콘텐츠를 단일 이미지 및 25개 이미지 묶음 패키지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커머스 사용자들이 웹을 통해서 구매한 에디토리얼 콘텐츠는 단 1명의 개인사용자가 비상업적 용도 (보도/출판)에 단발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가 적용된다. 또한, 인쇄물의 표지, 방송 및 Netflix같은 OTT 프로그램, 광고, 판촉물, 패키지 혹은 다른 기타 상업적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다.  


셔터스톡의 에디토리얼 서비스에 대해서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