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테크, 어린이 안전통학버스용 비콘 디바이스 및 서비스 개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 모바일
업계동향

모바일 | 바인테크, 어린이 안전통학버스용 비콘 디바이스 및 서비스 개발

권경욱 기자 0   0

바인테크는 어린이의 통학버스 승·하차 정보알림과 통학버스 실시간 위치알림이 가능한 블루투스 비콘 및 이동통신 기반 ‘어린이 안전통학 서비스’ 디바이스 및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어린이 안전통학 서비스’는 저전력 블루투스 통신(BLE) 기반의 비콘 스마트 태그와 비콘 신호를 수신하는 스캐너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다. 통학버스, 유치원(학교) 등에 스캐너를 설치하면 이동통신단말기 혹은 인터넷을 통해 비콘을 소지한 유·아동의 통원 과정에서의 실시간 소재를 확인할 수 있다. 


유·아동이 소지한 비콘은 평상 시에는 바인테크가 기출시한 위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분실방지 및 미아방지 용도로 사용가능하다. 통학 시에는 차량 및 유치원에 설치된 스캐너와 어린이 안전통학 서비스 플랫폼과 연동하여 안전통원 지킴이, 출결 및 원내 이탈확인, 비상상황 알림 서비스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바인테크는 2017년 8월 미아 및 반려동물 찾기, 나의 귀중한 물건에 대해 분실방지가 가능한 위존 비콘 디바이스와 위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바 있으며, 지속적으로 기술을 안정화하고 개선하여 어린이 안전통학 서비스용 디바이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바인테크의 ‘어린이 안전통학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전용 블루투스 스캐너는 통학차량의 ‘디지털 운행기록계(DTG, Digital Tacho Graph)’의 차량운행 데이터와 통합했다.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전국 교육청 단위의 어린이통학버스 실시간 위치알림 관련 사업에 적용이 가능하여, 다양한 DTG 제조사 및 차량운행 관리서비스 제공사들과 협업체계를 구축하였다. 


바인테크의 김학기 대표는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안전사고의 예방대책 마련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며 “위존 비콘 스마트태그와 비콘스캐너를 활용하여,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에 적용할 수 있으며, DTG 연동서비스뿐만 아니라 이미 출시된 위존 어플리케이션을 확장하여 자체적인 통학안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