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스타임(FansTime), 엔터테인먼트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동참 발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 IT
업계동향

IT | 팬스타임(FansTime), 엔터테인먼트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동참 발표

권경욱 기자 0   0

팬스타임재단은 팬스타임(FansTime, FTI)이 IPFS, TRON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동참할 것이라고 18일 발표했다.  


팬스타임이 퍼블릭 블록체인이 되면,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이더리움의 높은 거래 수수료(현 기준 약 2달러)를 사용하지 않고 자체적인 방식으로 팬덤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 현재 이더리움은 사용량이 증가하여 거래 효율성이 매우 떨어지며, 합의 과정이 길어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야기한다는 단점이 있다. 


팬스타임이 퍼블릭 블록체인화와 메인넷을 달성하면 팬스타임의 DAPP(탈중앙화어플리케이션), 시간 거래(TimeExchange)에서 발생되는 거래 수수료가 무료에 가깝게 된다. 


2018년 7월, 팬스타임은 내부 테스트에서 TPS(초당 거래처리 횟수) 3000~5000건 규모의 거래를 성공시켰다. 또한 최근 내부 테스트 결과에서 트랜잭션 속도도 크게 빨라졌다. 팬스타임을 통해 팬들은 퍼블릭 블록체인상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위한 암호화폐를 만들어 투명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운영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한 것은 팬스타임의 높은 기술력과 훌륭한 기술팀이다. WBO(세계 블록체인 기구) 최고 기술 전문가이자 팬스타임 기술팀장을 역임하고 있는 켄 황(Ken Huang)은 팬스타임의 기술력에 더욱 큰 신뢰를 주고 있다. 켄 황은 다음 팬스타임 밋업에서 팬스타임 커뮤니티와 직접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팬스타임은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퍼블릭 블록체인 개발 과정을 담은 보고서를 공개하여, 사용자들이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범용으로 사용하는 이더리움과 달리 팬스타임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다. 팬스타임은 모든 사람이 플랫폼을 탐색, 개발, 수정 가능하게 하여, 사용자들의 기여에 대한 가치 보상을 목표로 한다.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인해 팬스타임은 고객 친화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팬스타임팀과 커뮤니티 구성원 모두가 다른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 부정행위 방지 규칙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다. 


프로젝트 초기부터 팬스타임은 협력사와 사용자의 엄청난 지지를 받았고, 놀라운 성장을 일궈 냈다. 팬스타임팀은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내다보고 있다. 


◇팬스타임의 마일즈스톤 


1. HADAX, CoinEgg, Bit-Z, FCoin 등 4곳의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FTI를 거래할 수 있다. 


2. FansTimeDAPP(TimeExchange)는 2018년 3월 초에 출시되어 12만명의 사용자를 달성했으며, 1주일 동안 최대 1798만7400달러(한화 200억원)의 거래량을 기록하였다. 등록된 연예인의 교환된 총 시간 가치는 4496만8500달러(한화 500억원)를 기록했다. 모든 FTI소유자는 FansTimeDAPP(TimeExchange)에서 발생하는 일일 거래 수수료 수익을 분배받을 수 있다. 


3. 2018년 4월, 팬스타임은 자체적으로 블록체인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5월 데이터 암호화 툴을 시작으로 6월 P2P네트워크 아키텍처, 7월 스마트 컨트랙트를 위한 가상머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4. 7월 팬스타임은 한국시장의 투자자들에게 전문적인 에어드롭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5. 팬스타임은 토큰화된 아이돌그룹 프로젝트를 론칭하였으며, 보다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8~9월에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6. 향후 몇 개월 동안 베이징, 상하이, 서울, 도쿄, 북미 등에서 글로벌 밋업 투어 일정이 계획되어 있다. 


7. 팬스타임이 서울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엘리트 포럼과 팬스타임한중페스티벌에서 문화 교류가 예정되어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