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API 연동 전문 팝빌,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무료제공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전자세금계산서 API 연동 전문 팝빌,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무료제공

권경욱 기자 0   0

전자세금계산서 API 연동 전문서비스 팝빌이 타 업체에서 팝빌로 연동서비스를 이전하는 경우 기존에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 내역을 그대로 가져오는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객사가 전자세금계산서 연동 업체를 변경하려고 할 때, 기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내역의 공백이 발생하여 이전을 어려워하는 고민을 듣고 이 같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올해 말까지 결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여러 가지 서비스를 팝빌로 함께 이전하는 경우 단가를 추가적으로 할인해주고 있다고 하니 연동 업체 변경을 계획 중인 기업에게 참고할만한 소식이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자는 모든 법인사업자와 직전 연도의 사업장별 공급가액이 3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가 해당한다. 올해 1월부터는 면세사업자가 이용하는 전자계산서가 직전과세기간의 사업장별 총수입금액이 10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에게 발행 의무화 되었고, 내년에는 3억원 이상의 개인사업자로 대상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전자세금계산서 기능을 지원하지 않던 ERP, 판매재고, 솔루션, 쇼핑몰, SCM 등의 개발사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들은 번거롭게 홈택스를 방문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사용하지 않고 이용하는 시스템에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개발사는 추가적으로 이윤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한 것이다.


2008년부터 시작된 전자세금계산서 팝빌은 전국의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들에게 연동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링크허브가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이다. 


전자세금계산서 연동 API로 잘 알려진 팝빌에서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현금영수증, 문자, 카카오톡, 팩스 등 다양한 기능들을 연동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실시간 스크래핑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시간으로 홈택스 매입/매출 내역뿐만 아니라 사업자번호로 거래처의 휴폐업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API 연동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팝빌의 연동서비스는 웹서비스 기반의 RESTful API 방식으로 제공되어 연동을 위한 별도 서버와 프로그램 설치나 관리가 불필요하다. 또한 팝빌 API 연동은 웹, C/S, 모바일 등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플랫폼에서 연동이 가능하며, 최근 확산되고 있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 되어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구글이나 아마존에서 사용하는 HMAC 알고리즘과 Bearer 토큰에 자체 알고리즘을 결합한 인증방식과 국내에서 유일하게 통신데이터 암호화를 지원하고 있어 보안이 중요한 대기업, 금융사, 관공서 등에서도 선택을 받고 있다. 


또한 모든 서비스를 자체기술로 개발한 기술력과 예전부터 많은 개발자들이 이용하는 Java, PHP, .NET, Delphi, Visual Basic, PowerBuilder 개발언어뿐만 아니라 최근 많이 이용되는 Node.js, Python, Ruby 등을 비롯한 총 16개의 개발환경을 지원하고 있으며 꾸준히 지원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어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확산되고 있다. 


팝빌은 최근 대기업용 ERP 시장에서 독보적인 SAP코리아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화한 클라우드형 ERP인 SAP ByDesign, SAP Business One에도 국내 파트너사와 함께 개발에 참여하고 있어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서비스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