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코리아, 고려대와 블록체인 기술 연구 및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후오비 코리아, 고려대와 블록체인 기술 연구 및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권경욱 기자 0   0

후오비 코리아(조국봉 대표)는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에서 후오비 코리아 조국봉 대표와 고려대 정보보호 대학원장, 김형중 교수 등 1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블록체인 기술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후오비 코리아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은 금융·유통·행정 등 블록체인 산업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하여 공동 연구 및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블록체인 플랫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등 기술연구 분야부터, 블록체인 기술 교육 분야까지 포괄하는 산학협력 업무에 대해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대규모 프로젝트 아키텍처 경험을 가진 기술 전문가, 블록 체인 전문가 및 블록 체인 프로젝트의 숙련된 개발자를 보유한 후오비가 후오비 랩스, 후오비 아카데미, 후오비 월넷 등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핵심 사업영역에 대한 교류를 확장하기 위함이다.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이상진 원장은 “후오비 코리아가 고려대를 파트너로 고려해 준 데 대해 감사한다”며 “블록체인 산업발전에서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암호화폐연구센터장인 김형중교수는 “후오비 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의 학술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응용분야까지 실증연구를 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 조국봉 대표는 “후오비 코리아는 기술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이번 산학협력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국내 블록체인 기술연구 및 기술 교육 분야까지의 저변 확대와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후오비 코리아는 블록체인 산업의 허브가 되고자 후오비가 보유한 높은 수준의 블록체인 기술을 국내 블록체인 스타트업 또는 교육기관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블록체인 기술과 개발 노하우가 교류될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