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세계 최대 규모 컴퓨팅 박람회 ‘COMPUTEX 2018’에서 흥미로운 아이템들로 이목 끌어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에이수스, 세계 최대 규모 컴퓨팅 박람회 ‘COMPUTEX 2018’에서 흥미로운 아이템들로 이목 끌어

권경욱 기자 0   0

에이수스(이하 ASUS, 지사장 David Fu)는 지난 6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대만 타이베이시에서 진행된  “COMPUTEX 2018” 에서 ASUS 부스 및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우수한 기술력을 소개하며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전했다. 


“COMPUTEX 2018”은 전 세계에서 5,000여개의 업체가 참여하여 컴퓨팅 및 ICT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에이수스는 참여 업체 중 가장 큰 규모의 부스를 타이베이시 난강 전시장 4층에 배치하여 압도적 스케일을 뽐내며 전 세계에서 찾아온 수 많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크게 두 개의 테마로 구성된 에이수스의 부스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미래를 선도하는 기술력으로 가정 및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들을 선보인 “ASUS” 부스와 게이머 및 전문가들을 위한 압도적 성능의 제품들과 기술들로 프리미엄 게이밍 제품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 “ROG” 부스로 나누어 구성되었다. 이 두 개의 부스에는 각종 미디어 어워드를 독식한 획기적인 기술들과 다양한 소비자층에 맞는 폭 넓은 제품 라인업을 선보여 전 세계에서 온 수 많은 방문객들에게 에이수스만의 뚜렷한 비전을 제시하고 전달했다. 


ASUS의 글로벌 CEO인 Jerry Shen은 금번 ‘COMPUTEX 2018’의 에이수스 부스 관련하여, “에이수스는 항상 소비자들로 하여금 새로운 경험과 우월한 성능을 느끼게 하는 것을 기업의 비전으로 삼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 선보인 제품들이 바로 우리가 나아갈 길에 대해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제품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모든 방문객들, 그리고 전 세계에 에이수스의 이러한 비전에 대해 느낄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부스 참가의 소감을 밝혔다. 




ASUS부스는 가정과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다채로운 디지털 솔루션들이 전시되었다. 심플하지만 세련된 디자인으로 개발된 ASUS의 제품들은 AI, 빅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으로 대변되는 미래 지향적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디바이스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다. 


ASUS부스는 크게 총 3가지의 제품군 구색되어 있는데 첫 번째는 혁신적이 디자인과 기술이 돋보이는 게이밍/전문가용 모니터 제품군들이다. 


그 중 ‘CG32Q 게이밍 모니터’는 PC게이밍 모니터가 아닌 XBOX나 PlayStation 게이머를 겨냥한 콘솔 게이밍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모니터이다. 이 제품은 31.5인치의 디스플레이에 4K UHD해상도를 지원하며 60Hz의 주사율, 최대 600nit의 밝기와 HDR10 기술을 지원하여 다양한 플랫폼에 대해 우수한 게이밍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모니터의 화면 찢김 현상을 최소화 하기 위한 AMD Adaptive-Sync 기술과 세련된 HALO Sync 조명 기술을 지원한다. 


함께 선보인 ‘ASUS VG49V’는 PC게이머를 위한 49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게이머 및 전문가용 모니터로서 대형 디스플레이의 단점인 인풋-랙을 최소화하기 위해 144Hz 주사율을 제공하며 역시 AMD Adaptive-Sync 기술을 지원한다. 1,800R 곡률과 32:9 화면비로 몰입감을 높이고 3,840x1,080 해상도의 VA 패널이 탑재되어 있으며 DP 1.2 포트와 HDMI 2.0 포트를 지원하여 한층 더 높은 범용성을 지녔다는 평이다.



  

▲ ASUS VG49V ▲ 


게이머를 위한 모니터외에도 ‘34인치 디스플레이에 3,440x1,440의 UWQHD 해상도로 가로 세로 비율 21:9를 자랑하는 비디오 및 사진 편집용 전문가용 모니터인 ‘ProArtPA34V’를 선보였다. 


본 제품은 특별한 QC절차를 거쳐 시장에 선보인다. Delta-E색상 차이가 2.0미만이 되도록 출하 전에 각 부품을 보정하며, “ProArt Calibration Technology”라는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자가 PC에 의존하는 대신 모니터 자체에서 색 프로필을 직접 저장할 수 있다. 또한 100Hz 주사율이 지원되며,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결성 확보를 위해 DP 1.2 포트와 HDMI 2.0포트, 2개의 Thunderbolt™3포트, USB Type-C™ 포트가 제공된다. 


두 번째는 TUF GAMING 시리즈 제품군들이다. TUF GAMING시리즈는 세계 최초로 게이밍 전문 하드웨어 브랜드인 ‘Republic of Gamers(ROG)’를 선보인 에이수스가 또 다른 형태의 게이밍 환경을 선보이기 위한 브랜드이다. 


장시간 게임에도 문제 없는 높은 내구성과 안정성, 강인한 외형과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한 TUF GAMING 시리즈는 지난해 TUF GAMING 시리즈 메인보드로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래 더 많은 디바이스와 마케팅 메시지를 통해 게이밍 하드웨어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금번 선보인 TUF GAMING 브랜드의 게이밍 기어들 중 TUF GAMING M5는 강인한 외관 디자인이 돋보이는 게이밍 마우스로, 최대 5,000만회 클릭이 가능한 옴론 스위치와 Pixart PAW3327 옵티컬 센서가 탑재되었으며 6,200DPI를 지원한다. ROG 시리즈 게이밍 기어에 제공되던 ROG Armoury II 소프트웨어가 제공되어 각종 기능과 매크로 설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AURA SYNC 기능으로 다른 ASUS 제품들과 RGB 동기화가 가능하다. 


TUF GAMING K5은 PC방, 랜 파티 등의 환경에 최적화된 게이밍 키보드이다. 방수 기능이 탑재되어 60ml 까지의 액체는 자체적으로 방수가 가능하며, 키캡이 3중 레이어 페인트 처리되어 프린팅이 벗겨지는 등의 훼손을 방지한다. 스위치는 멤브레인 스위치 기반이지만 기계식의 키감을 제공하는 “Mech-Brane”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어 게임 플레이에 앞서 시원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게임을 몰입감을 한층 더 높여줄 TUF GAMING H5헤드셋을 선보이는 이 제품은 스테인레스-스틸 헤드 밴드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각의 이어컵에는 50mm Essence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향상된 사운드를 보장하며, USB 인터페이스로 보다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선보이는 TUF GAMING GT501 케이스는 감각적인 밀리터리 디자인이 돋보이는 케이스이다. 케이스 전용 쿨링 팬과 라디에이터 설치를 위한 공간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고, 140mm PWM 팬 3개가 장착되어 있어 최적의 게임환경이 구현 가능하다.  


ASUS부스의 세 번째 제품군은 새로운 무선 규격인 802.11ax를 지원하는 공유기 라인업을 선보인다. 무선 디바이스들의 광범위한 보급과 네트워크 환경의 빠른 발전에 발 맞추어 새로운 무선 규격인 802.11ax를 지원하는 공유기 라인업을 발표했다.


세계 최초의 트라이밴드 802.11ax 공유기인 ROG Rapture GT-AX11000은 최대 1,148Mbps의 2.4GHz 대역과 2개의 4,804Mbps 5GHz 대역을 제공하여 총 11,000Mbps의 전송 속도를 제공 가능한 제품이다. 부가 기능으로는 게이밍 환경에 분배되는 네트워크 대역폭을 자동적으로 감지, 극대화시키는 ASUS GameBoost 기술이 탑재되어 있는데 이 기술은 제품 외부에서 버튼 하나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Boost Key 등이 제공된다.



                                 ▲ ROG Rapture GT-AX11000 ▲ 


여기에 AX6001 Wi-Fi 시스템도 선보였는데 이 시스템은 다수의 공유기를 활용하여 다층형 건물이나 가정에서 끊김 없는 강력한 Mesh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 에이수스의 독자적인 기술인 “AiMesh” 기술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새로운 Wi-Fi 시스템이다. 에이수스의 새로운 공유기인 RT-AX92U 2개가 접목된 패키지 제품이며, 트라이밴드 6,100Mbps 대역폭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선보이는 ASUS RT-AX88U은 에이수스의 플래그쉽 공유기인 ROG Rapture GT-AX11000 제품 못지 않은 하이엔드 공유기 제품으로, 2.4GHz 대역폭에서 1,148Mbps, 5GHz 대역폭에서 4,804Mbp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듀얼 채널 공유기 제품이다. 1개의 WAN 포트, 8개의 LAN 포트가 제공되며 2개의 USB 3.1 포트가 탑재되어 우수한 연결성을 자랑한다. 


ASUS ROG 부스에서는 게이머와 전문가들을 위한 강력하고 우월한 성능의 제품들이 다수 전시되어 있다. 특히 이번 컴퓨텍스 기간에는 ROG의 미래와 비전을 엿볼 수 있는 다수의 신제품과 기술들이 선보여 방문객들은 ROG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었다. 


게이머의 몰입감을 위해 필수 아이템인 ROG부스의 헤드셋 제품군에는 ‘ROG DELTA 게이밍 헤드셋’을 선보였다. USB Type-C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사용이 가능한 이 제품은 비단 PC 환경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들과의 조합을 위해 탄생한 제품이다. 게이밍 헤드셋 중 최초로 ESS의 쿼드 DAC 칩과 50 mm 드라이버를 탑재해, 오디오 시그널 전환 기술로 한층 더 뚜렷하고 풍부한 음향을 구현할 수 있다. 이어캡 부분에는 AURA SYNC LED 기능이 추가되어, 유저의 개성을 살리는 RGB 라이트가 가능하다. 


헤드셋 뿐만 아니라 ROG부스에서 많은 이목을 끈 ROG RYUJIN 360/240은 이번 COMPUTEX 2018을 통해 최초로 선보이는 ROG 브랜드의 일체형 수냉 쿨러 제품으로, 1.77인치 LiveDash 컬러 OLED 디스플레이가 쿨러 표면에 장착되어 있다. 이 LED 화면을 통해 시스템의 상태와 스펙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자체적으로 GIF 이미지 등을 제작하여 출력하는 등의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본체 부분은 VRM 및 M.2 포트까지 덮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내부에는 60 mm팬과 Noctua브랜드의 PPC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어 CPU 뿐만 아니라 전원부와 인접한 M.2 저장장치까지 동시 에 냉각해주며 주요 부위의 온도를 최대 20도 낮춰준다. 


이와 함께 선보인 ROG RYUO 240/120은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수냉 쿨러가 필요한 소비자들을 위해 제작된 제품으로, 120mm 및 240mm 라디에이터가 탑재된 제품으로 출시 예정이다. ROG에서 자체적으로 디자인한 라디에이터 팬이 탑재되며 RYUJIN 제품과 동일하게 1.77인치 LiveDash OLED 디스플레이와 AURA SYNC 기술을 지원한다. 


ROG THOR 파워 서플라이 역시 최초로 선보이는 ROG 브랜드의 파워 서플라이 제품으로 80+ 플래티넘 인증의 1,200W 출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IP5X 인증을 득한 135mm 윙블레이드 팬이 장착되어 있고, 모든 캐퍼시터는 일본산 캐퍼시터를 사용한다. 제품 표면에는 장착된 시스템의 전력 소비량을 실시간으로 표시해 수는 OLED 디스플레이 창이 탑재되어 있고 ASUS AURA SYNC 기술을 지원하여 다른 디바이스들과의 LED 효과 동기화가 가능하다. 최장 10년의 무상 보증 기간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외에 게이밍 소모품 또한 함께 선보여 많은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는데 ROG BALTEUS Qi는 370x320mm 크기의 게이밍 마우스 패드로, Qi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되어 무선 마우스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바로 충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는 제품이다. 제품 자체적으로 총 15개의 AURA SYNC RGB 라이팅 영역이 제공되며, 제품 표면 상에도 RGB 효과를 조정할 수 있는 버튼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RGB LED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USB 인터페이스로 편리성 또한 높였다. 


함께 선보인 ROG GLADIUS II Wireless는 일전에 출시된 이후로 게이머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ROG GLADIUS II 게이밍 마우스의 뛰어난 스펙을 무선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재설계된 제품이다. 블루투스/ 2.4G 무선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작동하며, PWM 3389 센서를 탑재해 최대 16,000dpi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에이수스 만의 독특한 스위치 교체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 사용자의 클릭감에 적합한 스위치로 언제든 스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 게이머의 휴대성을 고려한 ROG STRIX 게이밍 케이스를 선보여 많은 방문객의 이목을 끌었다. ROG STRIX 게이밍 케이스는 EATX 메인보드 기반의 시스템을 조립하기에 이상적으로 설계된 케이스로, 2개의 360mm 라디에이터 팬이 케이스 상단과 전면에 배치되어 수냉 시스템 구축에도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퀵 차지 USB 3.0 포트와 USB 3.1 Gen 2 Type-C 포트, 마그네틱 먼지 필터, 별도의 툴이 필요 없는 SSD 장착 스페이스가 제공되어 깔끔한 내부 정리가 가능하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 2018 COMPUTEX에서 ASUS부스에 찾아오셔서 주신 많은 게이머 및 유저들의 과분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기술과 제품으로 보답하겠다”며 이번 박람회 성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