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잇텍, 웹그리드 솔루션 ‘QCELL’ GS인증 1등급 획득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 소프트웨어
업계동향

소프트웨어 | 라잇텍, 웹그리드 솔루션 ‘QCELL’ GS인증 1등급 획득

권경욱 기자 0   0

웹 UI 솔루션 전문 개발 기업인 라잇텍(대표이사 이한주/최문용)의 자사 웹 그리드(Web Grid) 솔루션 QCELL이 ‘굿 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주관하는 국산 소프트웨어(SW)의 품질을 증명하는 인증제도로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신뢰성, 기술력, 사용성 등을 갖춘 제품만 직접 테스트를 통해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을 받는 제품은 정부 부처 및 산하 기관의 우선 구매 대상 SW 지정과 같은 혜택을 받는다. 


QCELL은 HTML5를 기반으로 하는 웹 그리드 솔루션으로 업계 최초로 에디터를 탑재해 그리드 화면 개발의 편의성과 생산성의 향상을 가져올 수 있는 개발 친화적 제품이다. 


라잇텍이 직접 개발한 에디터인 ‘QEDITOR’는 개발자들이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클립스(Eclipse)의 플러그인(Plug-In) 형태로 개발된 것으로 전통적 개발 방식인 코딩 방식에 더해 이클립스 화면에 제공되는 샘플화면을 선택하거나 개발자가 임의대로 마우스의 드래그 앤드 드롭(Drag & Drop)으로 보다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화면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이러한 차이점은 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6개의 레퍼런스를 확보했고, 추가로 약 20여개 프로젝트의 납품 협상이 진행되고 있을 만큼 뜨거운 시장의 반응으로 나타나고 있다. 라잇텍은 향후 조달쇼핑몰에 제품을 등록하고 공공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최문용 대표는 “이번 GS인증 획득은 라잇텍이 웹 그리드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결과물이다. 이번을 계기로 정부 조달 시장을 포함한 국내외 어느 제품과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을 자신감을 갖게 된 만큼 우리의 목표인 3년 내 웹 그리드 시장 1위를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QCELL에 대한 제품 정보는 라잇텍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