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테크 김학기대표, 제1회 미주 한인상공인대회 ‘블루오션 대상’ 수상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바인테크 김학기대표, 제1회 미주 한인상공인대회 ‘블루오션 대상’ 수상

권경욱 기자 0   0

IOT 및 Business Platform 전문기업인 ㈜바인테크 김학기 대표가 제1회 미주 한인상공인대회(이하 미주한상대회)에서 ‘블루오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110년 미주 한인 이민 역사상 처음인 미주한상대회는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플라노 레거시 웨스트호텔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서는 미국 전역에서 한인 경제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상공인들과 한국 우수 기업인 및 기관·단체 관계자들이 비즈니스 교류 활동 및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시상식은 미국 내 한인 기업 및 미국과 연관된 기업 대표에게 주는 기업인 대상, 경영인 대상, 금융인 대상 그리고 혁신적인 기술·경영을 달성한 기업과 기업인에게 주는 블루오션 대상 등으로 펼쳐졌다. 


이번 대회를 통해 김학기 대표는 IOT Platform 브랜드인 위존과 ‘류현진 스포츠 마사지겔’로 잘 알려진 바록스를 선보이며 미국 진출에 청신호를 밝혔다. 


위존 서비스는 저전력 블루투스 통신기술(BLE)을 이용해 분실 및 도난방지, 찾기 서비스가 가능하며, 내 아이 미아방지, 반려동물 찾기, 나의 소중한 물건들을 잃어버리기 전에 지켜주는 서비스다. 위존 비콘은 소중한 물건에 부착해두면 위존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거나 가까워질 경우 다양한 알림 메시지나 경고를 받을 수 있다. 


바록스는 일명 ‘류현진 크림’으로 유명하다. 최근 ‘바록스에스연고’를 통해 스포츠인들의 No. 1 스포츠마사지겔(진통소염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미 많은 프로 골퍼 사이에도 알려진 제품인 만큼 미국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 입점을 시작으로 공격적인 미국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바인테크는 다음 ‘제17차 세계한인상공인대회’에도 참가해 미국 진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블루오션 대상을 수상한 김학기 대표는 “미주 한인 이민 역사상 처음으로 열리는 한인상공인대회에서 이렇게 귀한 상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미주 한인 상공인들과 비즈니스의 기회도 갖고 싶다”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