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제16회 소니 에코 사이언스 스쿨 개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 디지털카메라
업계동향

디지털카메라 | 소니코리아, 제16회 소니 에코 사이언스 스쿨 개최

권경욱 기자 0   0

소니코리아는 지난 24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대전 지역 청소년 20명을 초청해 영상 교육 및 촬영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16회 소니 에코 사이언스 스쿨’을 개최했다.



‘제 16회 소니 에코 사이언스 스쿨’ 참가 청소년들과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임직원들


‘소니 에코 사이언스 스쿨’은 소니의 전자제품,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 핵심 자산을 활용하여 재능이 있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공동으로 개최, 해당 기관의 영상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방송 및 영상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의 임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자로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영상 제작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교육 기회를 선사함은 물론 참가 청소년들이 평소에도 스스로 영상을 제작해 보면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핸디캠(HDR-CX450) 20대를 선물로 증정했다. 



‘제 16회 소니 에코 사이언스 스쿨’에 참가한 청소년들 ‘환경’을 주제로 촬영 콘티 작성 조별 기획 회의 


‘제 16회 소니 에코 사이언스 스쿨’ 참가 청소년들 소니 NEX-VG30 캠코더 활용 ‘환경’ 주제로 영상 촬영 


에코 사이언스 스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영상 촬영의 기본 원리와 각종 장비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캠코더의 기본적인 조작법부터 삼각대, 반사판, 무선마이크 등 영상촬영에 필요한 주변기기에 이르기까지 전문 방송 장비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환경’을 주제로 촬영 콘티를 작성한 뒤 직접 야외로 나가 소니의 NEX-VG30 캠코더를 활용해 촬영을 진행했다.



‘제 16회 소니 에코 사이언스 스쿨’ 참가 청소년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 실습


오후에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 학생들이 직접 기자, 앵커, 기상캐스터가 되어 뉴스를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의 편집 영상을 다같이 감상하며 조별로 기획의도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영상으로 주목을 받았던 이수연 양(가명, 16세)은 “평소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이 꿈이었는데 오늘 그 꿈이 더욱 구체화 되었다”며 “앞으로 구성, 촬영, 편집 등 영상 제작 전 과정에 대해 깊이 있게 배워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후루타 료지 부문 사장은 “소니의 핵심 사업 중 하나인 방송, 영상기술을 활용한 소니만의 특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2000년대 초부터 '다음 세대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청소년, 교육, 환경과 관련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