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디스플레이 | 씨지코리아, HDR 기술 탑재한 PROMINENCE CG3145 모니터 4월 1일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씨지코리아 (CGKorea)는 에이조 (EIZO)의 차세대 영상 기술 HDR (High Dynamic Range)을 탑재한 새로운 모니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영화와 TV 시장에서 떠오르는 기술인 HDR을 이용하는 모니터는 몇가지 방식으로 생산되었는데 이중 기존 OLED 기반 모니터들은 짧은 수명과 제품 수명 연장을 위한 강제적인 밝기 제한 장치 및 후광 효과 등의 문제점들이 발했고 에이조는 이를 보완한 PROMINENCE CG3145를 출시한다. 


PROMINENCE CG3145는 컬러 엣지 (ColorEdge) 시리즈에 속하며 IPS 패널과 HDR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ABL(Auto Brightness Limiter)에 의해 발생하는 이미지에 따라 달라지는 밝기와 색상의 문제를 극복하고 더욱 짙은 검정색 재현이 가능하며 HLG (Hybrid Log Gamma) 및 PQ (Perceptual Quantization) 감마곡선 지원 및 ITU-R BT.2100 표준, 50/60p에서 10bits 4:2:2로 HDMI 2.0 호환을 포함한 다양한 비디오 포맷을 지원하며 DisplayPort는 50/60p에서 최대 10 bits 4:4:4를 지원한다.


또 업계최초로 특허 기술 출원 중인 AI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주변 온도에 따라 감마, 균일성, 컬러/밝기 조정 그리고 켈리브레이션을 진행하는 기술을 구축하여 우수한 컬러를 재현하는 HDR 모니터로 제작됐다. 


에이조 PROMINENCE CG3145 HDR 모니터는 4월 1일 한국에 공식 출시된다.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