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ECS의 "세상에서 가장 작은 4K 포켓PC LIVA Q"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제이씨현시스템, ECS의 "세상에서 가장 작은 4K 포켓PC LIVA Q" 출시

권경욱 기자 1   0

Elitegroup Computer Systems Co., Ltd (ECS)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주)(대표:차현배)은 7 * 7 * 3 cm 사이즈에 인텔의 새로운 셀러론 CPU 아폴로레이크를 장착한 포켓PC LIVA Q를 출시했다. 


ECS 신규 포켓PC LIVA Q는 인텔의 새로운 초 저전력 아폴로레이크 CPU (6W TDP)를 탑재하여 4K 동영상은 물론 멀티테스킹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정품 윈도우10 64비트 홈에디션을 기본 탑재하여 구매자들의 추가적인 OS 구매 부담을 덜어준다. 


포켓PC LIVA Q는 3cm 두께에 본체에 쿨링팬을 내장하여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 다중 멀티태스킹에도 쓰로틀링 걱정없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여, 홈 엔터테이닝, 개인용, 산업현장 그리고 사무PC까지 여러 환경에서 최고의 효율을 제공하는 포켓 PC이다. 


또한 LIVA Q는 DDR3 성능 대비 약 2배가량 늘어난 버스 클럭 주파수를 가진 DDR4 4GB 메모리를 기본 탑재하여 윈도우10에 최적화된 구동환경 갖추었으며, 4K (UHD) 동영상도 거뜬히 재생 가능하다.


번거롭게 따로 PC 전원을 켜지 않아도 TV 전원과 연동되어, TV 리모컨으로 바로 켜지는 포켓PC LIVA Q는 거실용 세컨PC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다시 한번 생각한 제품이다. 또 손쉬운 파일 전송을 위해 최대 128GB를 지원하는 MICRO-SD 슬롯을 내장하여, 중요한 자료 및 동영상 파일까지 편하게 이동 복사가 가능하다.


또한 LIVA Q에는 와치독 어플리케이션을 내장하여, 시스템 에러를 자동 감지,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재 가동시켜줌으로써 24시간 안정적으로 시스템 및 프로그램 구동이 가능하다. 


포켓PC LIVA Q는 802.11ac와 Bluetooth 4.1 모듈을 기본 내장하여 무선 스트리밍 기기로서도 알맞은 제품이다. Real 4K를 지원하는 아폴로레이크 CPU의 다양한 코덱지원과 HDMI 조합은 미니 미디어 플레이 기기로서 소비자가 기대하는 것 그 이상의 퀄리티를 제공할 것으로 보여진다. 


ECS의 LIVA Q는 7 x 7 x 3CM의 아담한 사이즈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급스러운 일체화를 제공한다. 또 최적의 공간 활용성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하여 베사 마운트를 기본 제공해 기업 PC로서도 사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ECS의 포켓PC LIVA Q는 성능, 사이즈, 디자인 삼박자를 모두 갖춘  포켓PC로서 윈도우10을 기본 제공하여 Plug & Play를 완성 시켜 개인소비자는 물론 기업에서의 활용 용도로서도 충분해 미니PC를 구매 예정인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2.22 00:27  
사양 구성상 고사양 고성능 게임은 어렵겠지만 작은 크기에 4K UHD 영상 플레이 가능한 포켓PC라는 것이 특징이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