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용 게임 레디 드라이버 및 엔비디아 프리스타일 베타 공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소프트웨어 | 엔비디아,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용 게임 레디 드라이버 및 엔비디아 프리스타일 베타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엔비디아(nvidia.co.kr)가 ‘포트나이트 배틀로얄(Fortnite Battle Royale)’ 게임을 위한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를 공개했다. 


해당 드라이버는 엔비디아의 최신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의 베타 기능인 프리스타일(Freestyle) 또한 지원한다. 


게임 출시에 앞서, 혹은 출시 당일에 공개되는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엔비디아 엔지니어들이 성능 최적화 및 완벽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최후의 순간까지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인 덕분에 지포스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품질을 증명하는 또 하나의 기준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WHQL 인증을 받는다.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의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지포스 사용자들을 위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경우, 이 소식을 전달하는 채널 기능도 수행한다는 점이다. 이번 게임 레디 드라이버에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용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ShadowPlay Highlight) 지원 및 엔비디아 프리스타일의 초기 베타버전 지원이 추가됐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 지원 추가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는 사용자의 최고의 게이밍 성과를 동영상 및 스크린샷으로 자동 캡처하는 기능으로, 게임에 직접 통합되어 있어 보스와의 최후 결전이나 연속 공격 등 환상적인 플레이 순간이 언제 일어나는지 정확하게 인지해 쉐도우플레이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녹화한다.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는 1월 10일부터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 공식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드라이버에는 크로스아웃(Crossout) 및 엘렉스(Elex)에 대한 지원도 포함되어 있다. 



엔비디아 프리스타일: 게임 사용자 정의를 위한 새로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기능


이제 게이머들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최신 기능인 엔비디아 프리스타일(NVIDIA Freestyle)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후처리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 게임 내 오버레이에서 곧바로 색상이나 채도를 약간 수정해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모습을 바꿀 수 있으며, 극적인 후처리 필터를 적용할 수도 있다.




출시 시점에는 총 15개의 필터에 38개의 다양한 설정(일부 필터는 하나 이상의 설정 제공)이 제공된다. 해당 필터 정보는 다음과 같다.


흑백 필터(Black and White)

컬러 필터(Color)

색맹 필터(Colorblind)

대비 필터(Contrast)

선명효과 필터(Details)

노출 필터(Exposure)

하프 톤 필터(Half Tone)

무드 필터(Mood)

야간모드 필터(Night Mode)

레트로 필터(Retro)

세피아 필터(Sepia)

비네트 필터(Vignette)

심도 필터(Depth of Field)

특수효과 필터(Special FX)

조정 필터(Adjustments)


게이머들은 프리스타일을 통해 게임을 보다 창의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선호하는 FPS 게임을 위해 레트로 전쟁 테마 필터를 만들거나 색상과 대비를 더욱 강조해 사실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프리스타일을 제대로 활용하면 색맹 필터를 통해 색맹 게이머들이 색깔을 조금 더 손쉽게 구별하는 것도 가능하다. 야간모드 필터를 사용하면, 게임 화면 내 푸른색 색상을 줄여 야간에 게임을 즐긴 후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다.


프리스타일은 게임과의 매끄러운 호환성을 위해 드라이버 수준에서 통합됐다. 향후 공개되는 프리스타일 게임 필터 베타는 1백여 종 이상의 게임 타이틀을 지원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