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11월 BIZ+ Talk’ 29일 개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한국콘텐츠진흥원, ‘11월 BIZ+ Talk’ 29일 개최

권경욱 기자 0   0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29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CKL)기업지원센터에서 ‘11월 비즈 플러스 톡(BIZ+Talk)’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분야 및 블록체인 관련 업계 종사자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콘텐츠 기업과 블록체인 분야의 저명한 연사자가 참여하여 ‘블록체인 기술의 콘텐츠 산업 활용 방안’을 주제로 강연 및 토론을 진행한다.


모더레이터를 맡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은 기조강연에서 ‘콘텐츠 저작권 보호의 새로운 시스템, 콘텐츠 산업 내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방안’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사례 발표에서는 재미컴퍼니 안신영 대표가 ‘음원 유통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저작권과 창작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방안’을 주제로 강연한다. 재미컴퍼니는 무단 복제·해킹 위험 없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음원 직거래 플랫폼 개발 기업이다. 요즈마 그룹으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저작권 보호 플랫폼 최초로 한국거래소에 상장한 스타트업이다.


이어 게임허브 김호광 대표는 ‘블록체인이 가져올 게임 산업의 변화! 블록 체인 기술을 접목한 게임 산업 내 마케팅 활용 방안 및 아이템 해킹/위·변조 방지 전략 공유’를 주제로 콘텐츠 산업 내 게임 관련 스타트업에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허브는 게임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게임과 디지털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암호화 화폐 ‘플레이코인(PlayCoin)’을 발행할 예정이다. 플레이코인은 기존의 마이닝 방식이 아닌 사용자가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얻게 되는 리워드를 기반으로 하는 소셜 마이닝 방식을 사용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에임하이 글로벌 왕설 대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불어온 블록체인 바람, 콘서트 티켓·콘텐츠 구매·소셜네트워크 등 활용전략 공유’에 대하여 발표한다. 에임하이 글로벌은 최근 엔터테인먼트와 가상화폐를 결합한 ‘ENT 캐시’를 출시하여 빅뱅의 지드래곤 및 태양의 콘서트에서 성공적으로 활용하였다. 해당 서비스는 중국을 포함한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서비스 예정이며, ENT캐시를 활용하여 한류 스타의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앱 개발 등 다각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BIZ+ Talk’의 대표 프로그램인 대담토론 및 현장 질의응답 시간에는 연사자, 참석자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이 콘텐츠 산업 비즈니스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방안과 미래 블록체인 기술 관련 먹거리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후 참가자와 연사자가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박승준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육성팀장은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음악, 만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 창작자의 저작권을 보호함과 동시에 수익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면 29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잔여 좌석이 있는 경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BIZ+Talk’은 매달 한 차례씩 콘텐츠 분야 내 주목받는 장르별 전문가 및 스타트업 관계자를 초청해 실무와 관련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CKL기업지원센터의 정례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