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효율적인 디지털 콘텐츠 관리 위한 소비자용 신제품 3종 공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모바일 | 웨스턴디지털, 효율적인 디지털 콘텐츠 관리 위한 소비자용 신제품 3종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웨스턴디지털(스티브 밀리건 CEO, www.wdc.com/ko-kr)이 급증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새로운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마이 클라우드 홈(My Cloud Home)’과 아이폰 전용 백업 및 충전 기기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베이스(SanDisk iXpand Base)’, 그리고 세계 최대 용량의 ‘400GB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400GB SanDisk Ultra microSDXC UHS-I card)’ 등 3종이다. 

 

스마트폰, 태블릿, 드론 등 캡쳐 디바이스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오늘날 소비자들이 생산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양 또한 급증하고 있다. 이는 가상현실(VR), 4K, 8K, 360도 비디오 등 용량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의 인기와 함께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디바이스에 흩어져있는 많은 양의 디지털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됐다.


 

마이 클라우드 홈(My Cloud Home)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웨스턴디지털은 다양한 디바이스에 흩어져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개인형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마이 클라우드 홈(My Cloud Home)’을 선보였다.

 

마이 클라우드 홈을 통해 소비자들은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 USB, 클라우드, 소셜미디어 등에 저장된 사진, 비디오, 파일 등을 하나의 집중된 공간에 손쉽게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다. 인터넷 연결만 된다면 언제 어디서나 마이 클라우드 홈에 저장된 콘텐츠를 자유롭게 감상 또는 공유도 가능하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베이스(SanDisk iXpand Base)




샌디스크 아이폰 모바일 스토리지 솔루션 라인의 신제품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베이스(SanDisk iXpand Base)’는 사진, 비디오, 주소록 등을 간편하게 백업하길 원하는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고안됐다. 아이익스팬드 베이스에 아이폰을 꽂기만 하면 충전과 동시에 자동으로 백업이 진행되어 번거로움을 크게 덜었다.



 

400GB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400GB SanDisk Ultra microSDXC UHS-I card)

웨스턴디지털은 또한 세계 최대 용량의 ‘400GB 샌디스크 마이크로SDXC UHS-I 카드(400GB SanDisk Ultra microSDXC UHS-I card)’도 출시했다. 오늘날 모바일 중심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소비자들이 저장 공간 걱정 없이 고화질 사진, 비디오 등을 촬영 및 저장, 공유하고 대용량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오프라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조원석 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은 “스마트폰을 예로 들자면, 스마트폰 카메라 기술의 발달로 소비자들은 보다 고화질의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소중한 순간을 담을 수 있게 됐지만 동시에 기기를 잃어버리거나 저장 공간이 부족할 경우 이러한 추억을 잃을 위험 또한 안게 됐다”며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추억이 담긴 소중한 디지털 콘텐츠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시 일정 및 가격


마이 클라우드 홈은 현재 국내 공식 수입사 외 온라인 쇼핑몰 등 지정된 판매처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2년의 제한적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국내 생산자권장가격(MSRP)은 용량에 따라 각각 2TB 219,000원, 3TB 249,000원, 4TB 299,000원, 6TB 399,000원, 8TB 469,000원이다. 듀얼 드라이브(dual-drive) 옵션의 마이 클라우드 홈 듀오(My Cloud Home Duo)의 국내 생산자권장가격은 용량에 따라 각각 4TB 429,000원, 8TB 629,000원, 12TB 849,000원, 16TB 1,049,000원이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베이스는 연내에 국내 출시 예정으로 국내 생산자권장가격은 용량에 따라 각각 32GB 89,000원, 64GB 129,000원, 128GB 179,000원, 256GB 299,000원이다.

 

400GB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는 현재 국내 공식 수입사와 지정된 판매처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10년의 제한적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국내 생산자권장가격은 469,000원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