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기업 전용 CPU 라이젠 프로 데스크톱 프로세서 전 세계 공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AMD, 기업 전용 CPU 라이젠 프로 데스크톱 프로세서 전 세계 공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AMD(NASDAQ: AMD)가 라이젠™ 프로 데스크톱 프로세서(AMD Ryzen™ PRO)를 전 세계 공식 출시하고 이를 탑재한 기업용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라이젠 프로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큰 컴퓨팅 파워가 요구되는 오늘날의 기업 업무에 안정성과 보안은 물론, 우수한 성능까지 제공하는 기업용 프로세서다. 델(Dell), HP, 레노버(Lenovo) 등 유수의  PC 제조사들이 새로운 프로세서를 탑재한 상용 데스크톱 솔루션을 곧 출시할 예정이다. 


AMD 컴퓨팅 및 그래픽 그룹 총괄 매니저 짐 앤더슨(Jim Anderson) 수석 부사장은 “업무용PC 사용자들은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점점 더 높은 프로세싱 파워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멀티태스킹 작업을 보장하는 동시에 강력한 보안 기술까지 지원하는 프로세서를 찾고 있다”며, “라이젠 프로는  이러한 요구 사항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강력한 업계 리더들과의 협업을 통해 AMD 기반 데스크톱 PC를 선보임으로써 라이젠 프로 플랫폼의 강력함과 유연성을 함께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젠(Zen) 코어 기반의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는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의 업무에도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AMD의 가드MI(GuardMI) 기술은 급증하는 보안 위협을 방지하기 위해 실리콘 단계부터의 최첨단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는 미래의 컴퓨팅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플랫폼의 긴 수명을 보증하는 기업용 제품으로,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가 제공하는 개방형 표준의 최첨단 관리 기능은 기업이 다양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센스MI(SenseMI)나 8 코어의 우수한 기술로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과 멀티태스킹 업무에 혁신적이고 즉각적인 반응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PC 제조사와의 협력


델, HP, 레노버 등 세계적인 PC 제조사를 통해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이 다수 출시될 예정이다.


델 커머셜 고객 솔루션 부문 톰 터벌(Tom Tobul) 부사장은 “PC를 구입하는 기업들은 최신 기능과 성능을 도입해 가장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를 쉽게 관리하고 보호하려고 한다"며, "델이 공개한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 기반의 ‘옵티플렉스5055(OptiPlex 5055)’ PC는 향상된 보안 기능으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관리가 쉬운 데스크톱 PC 포트폴리오에 추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HP 기업용 PC 제품 관리 부문 로레나 쿠베라(Lorena Kubera) 부사장은 “기업 고객들이 기업용 VR을 비롯한 수많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라이젠 7 프로 1700X의 하이엔드급 성능을 제대로 이끌어내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며, "AMD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 자체에 내장된 보안 애플리케이션과 HP 보안 소프트웨어가 함께 구동되면 보다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고객은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컴퓨팅 경험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레노버 기업용 포트폴리오 및 제품 관리 부문 제리 파라다이스(Jerry Paradise) 총괄 이사는 “고객 경험은 레노버와 파트너사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로써, 이를 위해 가장 안정적이고, 관리가 쉬우며, 안전을 보장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AMD 프로 및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 기반의 ‘씽크패드A(ThinkPad A)’ 시리즈 노트북과 씽크센터 M715(ThinkCentre M715)  데스크톱은 기업 고객이 진화하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완벽히 지원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고객 및 파트너사의 지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윈도우 디바이스 전략 및 생태계 부문 총괄 로앤 소네스(Roanne Sones) 매니저는 “기업 고객은 이메일 작성, 워드 프로세서, 스프레드 시트 및 프레젠테이션 작성은 물론, 음악 감상까지 동시에 수행하는 전형적인 멀티태스커"라며, "멀티 코어의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는 윈도우 10 기반의 PC에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동시 실행하며, 사용자 환경을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젤리피쉬 픽처스(Jellyfish Pictures)의 최고 기술 경영자(CTO) 제레미 스미스(Jeremy Smith)는 “AMD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는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디자인하고, 발명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AMD의 하드웨어는 젤리피쉬의 직원들이 기술에 신경 쓰지 않고 예술 창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카놋 컴퓨팅(Qarnot Computing) 클레망 펠레그리니(Clément Pellegrini)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카놋은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같이 리소스를 현명하게 활용하는 혁신을 원하고 있다"며, "AMD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는 3D 렌더링 연산에서 경쟁 제품 이상의 놀라운 성능을 보였으며, 강력한 보안 및 관리 용이성 역시 제공한다. 트랜스페런트 보안 메모리 암호화(Transparent Secure Memory Encryption)와 DASH(Desktop and mobile Architecture for System Hardware) 관리 등 실리콘 단계의 기능으로 고객에게 안전하면서도 안정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3D 스테레오 및 VR/AR 하드웨어 솔루션 전문 기업 슈나이더 디지털(Schneider Digital)의 요셉 슈나이더(Josef J. Schneider) 사장은 “슈나이더 디지털이 GEO 정보 시스템, 건축, 리서치, 의약, 애니메이션, 영화/TV 디지털 영상 제작을 위한 PC를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탁월한 성능과 보안 기능을 제공해야 한다"며, "씨네마4D(Cinema 4D) 및 오토데스크® VRED(Autodesk® VRED)와 같은 복잡한 CGI 렌더링 소프트웨어 테스트에서 AMD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는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바 있으며, 트랜스페런트 보안 메모리 암호화 기능으로 별도의 소프트웨어 수정 없이도 암호화된 대규모 설치를 진행할 수 있었다. AMD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의 쉽고 강력한 보안 기능과 뛰어난 성능을 펄사론(Pulsaron) 워크 스테이션에도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42 실리콘 밸리(42 Silicon Valley) 공동 창업자 콰메 얌난(Kwame Yamgnane) 이사는 “우리에게 AMD는 혁신을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라며, “42 실리콘 밸리는 어떤 기술을 활용해 영역을 확장하고, 세계에 영향을 끼치고 좋은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을지 계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우주의 광대한 크기와 공간을 모델링 하기 위해 1억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를 처리할 때, 단순한 프로세싱 이상의 것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니 클리닉 (Kearney Clinic)의 IT 담당자 저스틴 단넨베르크(Justin Dannenberg)는 “카니 클리닉의 의료진과 직원들은 환자들에게 최상의 치료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AMD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는 시의적절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업무를 완료할 수 있는 탁월한 성능을 보여줬다”며, “이를 통해 기술 처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의료진이 더 많은 환자를 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시스템 판매


AMD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를 탑재한 비즈니스급 데스크톱 PC 출시 일정은 아래와 같으며, 라이젠 프로 모바일용 프로세서는 내년 (2018)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델 옵티플렉스 5055 데스크톱 PC – 수 주 이내 출시 예정

HP 엘리트데스크 705(EliteDesk 705) 데스크톱 PC – 수 주 이내 출시 예정

레노버 씽크센터 M715 데스크톱 PC – 수 주 이내 출시 예정

레노버 씽크패드 A475(ThinkPad A475) 및 A275 노트북 PC – 2017년 4분기 출시 예정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