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밤, 소상공인 대상 알밤 출퇴근기록기 서비스 평생 무료 제공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모바일 | 푸른밤, 소상공인 대상 알밤 출퇴근기록기 서비스 평생 무료 제공

권경욱 기자 0   0

스마트한 직원 근태관리 앱 ‘알밤'을 운영 중인 푸른밤(대표 김진용)이 소상공인에 한해 ‘알밤 출퇴근기록기’ 서비스를 평생 무료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 대비 16.4% 오른 7,530원으로 결정됨에 따라 소상공인들의 인건비 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다. 


이에 푸른밤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인건비 상승에 대한 매장 운영관리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알밤 ver 3.0 업데이트 날인 8월 9일에 맞춰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직원들의 출퇴근 체크부터 근무 일정 관리까지 효율적으로 매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신청 매장별로 고유한 ID 값을 가진 알밤 비콘 기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매장 내에서만 출퇴근 체크가 되며 동시에 부정 출퇴근 기록을 방지한다. 


또한 현 정부가 출퇴근 시간 기록 의무화 법 제정을 검토 중인 상황에서 소상공인들 입장에서는 일체의 비용 부담 없이 직원 출퇴근 기록을 남길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진다. 매장 운영만으로도 바쁜 소상공인에게는 꼭 필요한 모바일 매장 관리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이번 알밤 ver 3.0 업데이트를 통해 직원들도 본인의 출퇴근 기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누락되거나 잘못된 근무 기록을 수정 요청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를 통해 매장 관리자의 편의성은 물론 직원들 스스로 본인 근무 스케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다. 


푸른밤은 소상공인이 매장을 운영하는 데 가장 큰 비중은 인건비이기 때문에 최저임금 인상은 큰 부담으로 다가갈 수밖에 없다며 이번 알밤 출퇴근기록기 서비스 무료 제공을 통해 조금이나마 소상공인들이 매장 운영에 집중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알밤 홈페이지: http://www.albam.me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