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미래 성장 위한 최신 기술 및 신규 제품 로드맵 공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AMD, 미래 성장 위한 최신 기술 및 신규 제품 로드맵 공개

권경욱 기자 0   0

AMD (NASDAQ: AMD)는 지난 5월 17일 새벽, 자사의 파이낸셜 애널리스트 데이(Financial Analyst Day, 이하 FAD)에서 AMD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장기적 관점의 전략과 기술을 공개했다. 또한 약 600억 달러 규모의 PC, 데이터센터 등의 시장을 위한 신규 제품 역시 공개했다.

 

 

 

AMD CEO 리사 수 박사(AMD President and CEO Dr. Lisa Su)는 “이번 장기적인 기술 로드맵 발표는 AMD가 기술 업계에서 일어나는 주요 변화에서 우위를 차지하게 하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재정의 확보로 이어질 것”이라며, “AMD는 여러 시장에 새롭고도 놀라운 제품을 공개해 성장 전략의 2단계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AMD는 고성능 컴퓨팅 및 그래픽 기술 모두를 보유한 유일한 회사로, 진정한 몰입 컴퓨팅 및 감각 컴퓨팅(instinctive computing)을 실현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데이터센터 업데이트


AMD는 고성능 서버 및 데이터센터를 위한 프로세서 에픽™(EPYC™)을 공개했다. 단일 칩에 경쟁사 대비 더 많은 코어를 탑재하고, 넓은 메모리 대역폭과 고속 입출력 채널을 지원한다. AMD는 이를 통해 싱글 소켓 서버는 물론, 듀얼 소켓 서버 시장까지 재편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기존의 서버는 물론,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센터를 위한 고성능 프로세서 제품군(이전 코드명 네이플스(Naples))은 최대 32개의 물리적 코어로 확장 가능한 젠 기반 x86 프로세싱 엔진을 제공한다.


FAD에서 공개된 데모에서는 단일 에픽 프로세서만으로도 경쟁사의 미드레인지급 2 소켓 2 프로세서 플랫폼의 성능을 넘어섰으며, 45% 이상의 코어, 60% 이상의 입출력 성능, 122% 이상의 메모리 대역폭으로 경쟁사의 주요 제품을 상회하는 성능을 보였다. 에픽 프로세서 탑재 서버는 다양한 파트너사를 통해 오는 6월 경 출시될 예정이다.

 

 

클라이언트 컴퓨팅 업데이트


AMD는 고성능 소비자용 및 기업용 라이젠™(Ryzen™) 프로세서도 발표했다. 추가 출시 예정인 AMD 클라이언트 컴퓨팅 프로세서는 아래와 같다.


소비자용 고성능 데스크톱 PC 솔루션


· 라이젠™ 스레드리퍼™(Ryzen™ Threadripper™): 16코어 32 스레드의 젠 기반 CPU로, 하이엔드 데스크톱(HEDT)을 위한 확장된 메모리와 입출력 대역폭을 갖춘 새로운 플랫폼이다. 더 많은 코어와 스레드를 요구하는 익스트림 데스크톱 시장을 겨낭하고 있으며, 2017년 여름 출시 예정이다.


· 라이젠™ 3 데스크톱 CPU는 2017년 3분기 중 출시된다.


· AMD는 현재 시장에서 판매 중인 라이젠 7 및 라이젠 5 데스크톱 프로세서의 생태계 업데이트를 공개했으며, 2017년 2분기 중 5개의 주요 PC 제조사가 라이젠 기반의 윈도우 시스템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용 노트북 PC 솔루션


· 라이젠™ 모바일 APU(코드명 레이븐 릿지(Raven Ridge))는 4코어 8스레드의 젠 기반 CPU와 고성능 베가(Vega) 그래픽을 바탕으로 이전 세대 대비 절반의 전력으로도 50% 향상된 CPU 성능과 40%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할 것이다. 2017년 하반기 중 공개되며, 프리미엄 2-in-1과 초경량 노트북, 게이밍 폼팩터를 위해 디자인됐다.


기업용 PC 솔루션


· 라이젠 프로(Ryzen PRO) 프로세서는 기업, 엔터프라이즈, 공공 부문에 강력한 멀티스레드 성능을 제공한다. 워크스테이션급 성능, 최첨단 보안 기술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