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빅데이터 분석 및 모바일 앱 개발 개선한 MicroStrategy 10.7™ 공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소프트웨어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빅데이터 분석 및 모바일 앱 개발 개선한 MicroStrategy 10.7™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플랫폼 공급 기업인 주식회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나스닥: MSTR)가 MicroStrategy 10™ 플랫폼의 최신 기능 릴리즈인 MicroStrategy 10.7의 일반 공급 버전(GA)을 공식 발표했다.

 

 


최신 ‘MicroStrategy 10.7’는 MicroStrategy 고객이 거의 모든 데이터 소스에 사용자 지정 커넥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I를 제공하며 NLG(자연 언어 생성) 공급업체 Automated Insights, Narrative Science와의 통합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지능형 내러티브를 보고서, 그래프, 시각화와 함께 대시보드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때문에 MicroStrategy 사용자는 NLG를 이용하여 데이터 내의 패턴 및 경향을 보여주는 내러티브를 읽고 더욱 넓은 비즈니스 사용자층이 더 쉽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MicroStrategy Incorporated의 CTO Tim Lang은 “엔터프라이즈가 규모에 맞게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배포하려면 강력한 기능과 유연성 모두 필요하다”며 “MicroStrategy 10.7은 고객이 필요한 데이터 리소스를 직접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추가해 MicroStrategy 플랫폼에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의 종류를 확장한다. 이렇게 높은 수준의 데이터 소스 접근성을 활용하여 고객은 기존 정보 자산 투자에서 더욱 높은 가치를 끌어내 생산성, 고객 참여, 운영 효율을 개선한다”고 말했다. 


또한 MicroStrategy는 18일부터 20일까지 워싱턴 DC에서 MicroStrategy World™ 2017을 개최하고 MicroStrategy의 최신 릴리즈와 새 기능을 공개한다. 해당 이벤트에는 SK플래닛(11번가), eBay, Cisco Systems, Dr Pepper Snapple Group, Four Seasons Hotels and Resorts, Toys“R”Us, Whole Foods Market 등을 비롯한 MicroStrategy의 고객이 참가하여 MicroStrategy 10 플랫폼을 이용하여 이룩한 성과와 해당 기업이 최신 기능을 사용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설계함으로써 어떻게 디지털 혁신을 불러일으키는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내용에 자세한 정보와 MicroStrategy World 2017 참석 신청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MicroStrategy 10.7™의 주요 특징 


새로운 데이터 커넥터 SDK 


‘MicroStrategy 10.7’는 거의 모든 데이터 커넥터를 설계할 수 있는 API를 제공하며 해당 데이터 커넥터 API를 지원하는 광범위한 SDK를 제공한다. 데이터베이스 공급업체가 새롭고 업데이트된 데이터 소스를 거의 매주 게시하기 때문에 기업은 다양한 새로운 데이터 소스에 연결하고 그에 저장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액세스가 필요하다. 데이터 커넥터 SDK는 MicroStrategy 10의 광범위한 기본 내장 지원 드라이버 라이브러리를 추가하여 MicroStrategy 고객 및 파트너가 독점적 REST API나 표준 웹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데이터의 새로운 추가적 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커넥터 SDK는 Eloqua, Amazon S3, OneDrive 등에 대한 보안 접근을 가능하게 하는 것처럼 IT 전문가 및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보다 더 광범위한 데이터 소스 선택의 여지를 제공한다. 이 SDK에는 새로운 연결을 설계 및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문서 및 지침이 포함되어 있다.



사용자에게 분석을 설명해 주는 실시간 지능형 내러티브 


업계 선두 NLG 플랫폼 공급업체 Automated Insights와 Narrative Science와의 기술 파트너쉽을 통해 ‘MicroStrategy 10.7’은 인공 지능의 사용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보고 있는 분석을 해석해 주는 지능형 내러티브를 제공한다. 이 새 기능은 차트와 그래프를 데이터 내 숨겨진 분석 정보의 문맥을 설명해 주는 명확하고 의미 있는 내러티브로 번역한다. 이 기능은 시각화를 해석해 주는 내러티브를 사용자가 이해하고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MicroStrategy 10.7’을 넓은 비즈니스 사용자층이 정보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10.7 버전은 Automated Insights와 Narrative Science와의 통합을 인증하고 두 기술을 통합하기 위한 확장 모듈을 제공하여 구조화된 데이터를 텍스트로 전환하는 NLG를 최종 사용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더욱 원활한 데이터 탐색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MicroStrategy 커뮤니티 시각화 라이브러리에서 Automated Insights와 Narrative Science용 사전 구성 플러그인을 이용할 수 있다. 


Narrative Science 통합 내러티브 솔루션 및 애플리케이션 부서 총괄 매니저 Mauro Mujica-Parodi는 “MicroStrategy와의 원활한 통합은 데이터 기반 인텔리전스로 엔터프라이즈를 지원하고자 하는 저희의 비전을 담고 있다. MicroStrategy용 내러티브는 자연 언어로 제공되어 이 인텔리전스의 접근성을 확대한다”며 “이 기술 파트너쉽은 MicroStrategy 고객이 해당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분석 정보로 구성된 지능형 내러티브를 즉각적으로 받고 보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Automated Insights의 CRO 겸 파트너쉽 대표 Adam Smith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그들의 대시보드에서 산출된 내러티브 정보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MicroStrategy와 Wordsmith® NLG 플랫폼 사이의 이 기술 파트너쉽은 매우 획기적이다. MicroStrategy 사용자가 알아야 할 핵심 지표 및 데이터 포인트는 강조되고 내러티브 형식으로 요약되어 사용자가 시각화를 둘러보는 동안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그러므로 이제 MicroStrategy 사용자는 기업의 특정 언어를 활용하여 복잡한 대시보드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내러티브로 함축된 정보들로 쉽게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개선된 자체 Hadoop® 게이트웨이 


‘MicroStrategy 10.7’은 Hadoop 게이트웨이라고 하는 완전히 재설계된 자체 커넥터를 제공하며, Apache Spark™를 활용하여 HDFS에서 데이터에 직접 액세스 하는 동시에 확장성과 성능을 개선한다. 이 새 릴리즈는 그 외 분석 플랫폼과의 Hadoop 게이트웨이 설정 과정을 더욱 쉽고 원활하게 해 준다. 또한 10.7 버전에서는 Hadoop 게이트웨이가 Parquet, Avro, JSON 포맷을 비롯한 더 많은 파일 유형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기존에 지원되었던 .csv 및 텍스트 파일 형식 또한 계속 지원된다. 


10.7 버전의 MicroStrategy Desktop™, MicroStrategy Web™과 MicroStrategy Mobile™에는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새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데이터 소스용 새 인증서

‘MicroStrategy 10.7’는 더 많은 데이터 소스를 지원하고 다양한 새로운 인증서 기준에 부합하며10.7 버전에서는 다음과 같은 새 인증서를 포함한다.

MSAS 2016(데이터 웨어하우스로서 인증) 

Amazon Aurora, MySQL Edition(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메타데이터로서 인증) 

·iOS 기기상의 사용자 지정 도형 

‘MicroStrategy 10.7’는 기업이 사용자 지정 도형 및 영역 지도를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KML 및 .SHP 파일을 지원함으로써 iOS 기기상의 지도에서 일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Android™ 내 AppConfig 지원


AirWatch®와의 통합적인 자체 지원뿐만 아니라 ‘MicroStrategy 10.7’는 표준화된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관리 과정을 위한 AppConfig(구 ACE) 도입을 지원하며, AppConfig 가이드라인에 기반하여 Android 기기상의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고 지원한다. AppConfig와의 통합을 통해 보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구성 및 보호할 수 있는 더욱 편리하고 공개적이며 간편한 방법을 촉진한다.



◇ MicroStrategy ‘서울 심포지엄’ 개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5월 31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최신 버전 10.7 기능을 국내 고객에게 소개할 뿐만 아니라 산업별로 다양한 BI 활용 사례 및 비즈니스인텔리전스 전문가와 함께 최신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워크샵 세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 및 참가신청은 아래 웹 싸이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icrostrategy.com/kr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