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차세대 콘솔 닌텐도 NX, 엔비디아 테그라 X1 탑재하나?

홈 > 최신뉴스 > 단신 > 게임
단신

게임 | 닌텐도 차세대 콘솔 닌텐도 NX, 엔비디아 테그라 X1 탑재하나?

권경욱 기자 1   0

닌텐도 (Nintendo)는 자사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인 닌테도 NX (Nintendo NX)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해당 제품에 엔비디아 (NVIDIA) 테그라 X1 (Tegra X1)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현재 닌텐도가 개발 중인 닌텐도 NX는 많은 부분이 알려져 있지 않으며 공개 시기는 2017년 3월로 예상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소식을 전한 한 외신은 닌텐도 NX가 파워풀함 모바일 게임 콘솔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분리되는 디스플레이 스크린과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위해 분리 가능한 컨트롤러, 디스플레이 터치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대형 TV에 플레이 가능한 닌텐도 NX 독을 비롯하여 외부로 이동시에는 휴대 플레이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같은 내용을 조합해보면 닌텐도 NX는 가정뿐만 아니라 휴대하면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기능을 조합한 콘솔 게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물론 2013년 닌텐도는 이러한 컨셉의 시도와 연구 개발을 내부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이를 위해서는 강력한 프로세서의 성능도 필요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닌텐도 NX는 엔비디아의 테그라 X1 프로세서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닌텐도는 MS 차기 게임기 Scorpio나 소니 PS4 Neo에 탑재하는 프로세서와의 직접적인 성능 경쟁보다는 특이함 또는 다른 컨셉을 이용할 계획이다. 모바일 프로세서를 이용하지만 안드로이드 (Android) 시스템을 이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해 또 다른 콘솔 게임기의 활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4 핫스 2016.08.07 13:37  
대박난 닌텐도기대해봅니닷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