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소프트웨어 | MS 윈도우 10(RS 5) 2018년 10월 업데이트, 데이터 삭제 이슈에 업데이트 일시 중단

권경욱 기자 0   0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는 지난 10월 2일(현지시간) 윈도우 10 2018년 10월 업데이트(Windows 10 October 2018 Update)를 공개한 가운데 최근 알려진 일련의 이슈로 인해 업데이트를 일시적으로 중단했다는 소식이다.


MS는 업데이트 과정에서 데이터가 삭제되는 문제를 조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일시적인 배포 중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어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는 사용자들에게는 MS 지원 센터와 상담하거나 이미 설치 미디어를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는 앞으로 새로 업데이트 될 자료를 이용할 것을 권장했다.


윈도우 10 2018년 10월 업데이트는 코드명 레드스톤 5 (Restone 5)로 지난 주 화요일 공개된 이후 업데이트를 진행한 사용자 일부를 통해 데이터가 삭제되었다는 내용이 공개되면서 이슈화되었다. 


특히 사용자의 내문서(Documents) 폴더에 저장한 데이터와 파일이 사라지는 문제가 주로 제기되었으며 일부 사용자는 업데이트 후 별다른 데이터 삭제 현상 등은 확인되지 않았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데이터가 삭제되는 이슈는 보안 이슈만큼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할 문제인 만큼 확실한 해결책이 나온 이후 업데이트를 진행해도 늦지 않다.


MS는 10월 9일부터 윈도우 10 2018년 10월 업데이트를 배포할 예정이었으나 제기된 이슈가 해결되지 않으면 업데이트 일정은 조금 더 미루어질 가능성도 제기됐다.


한편 데이터 삭제 이슈는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해주는 윈도우 10의 저장 공간 센스 기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나 이를 이용하지 않았음에도 데이터가 삭제된 상황도 보고되고 있어 MS의 조사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