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애플 아이폰XS와 아이폰 XS 맥스, 배터리 충전 및 통신 감도 문제 제기돼

권경욱 기자 0   0

애플 (Apple)이 아이폰 X (iPhone X) 후속으로 출시한 아이폰 XS (iPhone XS) 시리즈가 출시 초기부터 여러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포브스와 맥루머스 등의 외신과 레딧 및 트위터 등을 통해 아이폰 XS와 아이폰 XS 맥스 (iPhone XS Max)는 사용자들을 통해 통신 감도와 배터리 충전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우선 배터리 충전관 관련한 문제는 일부 아이폰 XS 시리즈에서 화면이 꺼진 상황에서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도 충전이 안되거나 화면을 두 번 탭해야 충전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일부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케이블을 연결하면 기기가 먹통되는 현상도 보고되고 있다. 이를 테스트한 여러 사이트에서도 다수의 아이폰 XS 시리즈 제품군의 충전 문제가 발견되었고 이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다만 무선 충전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 가능한 문제일지, 아니면 하드웨어로 인한 문제일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또다른 문제로 통신 감도 문제도 제기되고 있다. 신형 아이폰 XS 시리즈가 기존 아이폰 8 시리즈보다 와이파이(Wi-Fi) 및 셀룰러망(LTE)의 통신 감도가 떨어지는 증상이다. 일부 사용자는 기존 사용 중인 아이폰 시리즈에서는 와이파이만 접속 문제가 없었으나 아이폰 XS 시리즈는 와이파이 신호가 약하거나 제대로 신호를 잡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 문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나 아직 구체적인 것은 알려져 있지 않다.


한편 애플은 이번 배터리 충전 문제와 통신 감도 문제에 대한 공식 입장은 밝히지 않은 상황이다. 이들 문제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 가능한 상황이라면 대처가 조금은 용이하겠지만 하드웨어 문제로 밝혀질 경우 대량 리콜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