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AMD 차세대 GPU 아키텍처는 Arcturus, Navi 아키텍처 후속으로 2020년 등장

권경욱 기자 1   0

AMD 나비 (Navi) GPU 아키텍처 후속은 악튜러스 (Arcturus)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다.


videocardz는 Phoronix를 인용해 AMD 나비 GPU 아키텍처를 이어가는 후속 GPU 아키텍처는 악튜러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동안 공개된 로드맵에 따르면 AMD는 7nm 베가 (Vega)와 2019년 등장이 예상되는 7nm 나비(Navi)가 있고 2020년에는 차세대 GPU가 등장할 것으로 알려졌고 코드명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악튜러스라는 코드명으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AMD는 그동안 별자리 이름을 GPU 아키텍처 코드명으로 사용해왔으며 밝기 순서는 폴라리스 (Polaris), 베가 (Vega), 나비 (Navi), 악튜러스 (Arcturus) 순으로 악튜러스가 네 번째로 GPU 아키텍처는 밝기와 역순으로 등장하고 있다.


한편 AMD는 지난해 데스크탑용 베가 그래픽카드 라인업을 공개한 이후 올해에는 7nm 베가를 전문가용 그래픽카드 라인업에 출시하고 있으나 데스크탑용 제품은 2019년 차나비 아키텍처 기반으로 등장이 예상된다. 그에 반해 엔비디아 (NVIDIA)는 차세대 튜링 (Turing) 아키텍처 기반의 지포스 RTX 20 시리즈를 출시해 올해 하반기 데스크탑 그래픽카드 시장에서 이에 직접적으로 대응하는 제품이 AMD에서는 등장하지 않은 상황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09.28 22:16  
올해는 베가로 유지하고 내년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기다려 봐야 할 것인데 성능이 얼마나 근접하면서 적잘한 가격대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해 보이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