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G7, OLED 아닌 LCD 디스플레이 탑재하나?

홈 > 최신뉴스 > 단신 > 모바일
단신

모바일 |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G7, OLED 아닌 LCD 디스플레이 탑재하나?

권경욱 기자 1   0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G7은 LG V30과 LG V30S 씽큐 시리즈에 탑재한 OLED 디스플레이 대신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LG G6 후속 버전으로 알려진 LG G7은 OLED 대신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출시 할 것이며 이는 비용 문제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현재 삼성전자는 갤럭시 S (Galaxy S)시리즈와 갤럭시 노트 (Galaxy Note) 시리즈 등 다수의 스마트폰 제품군에 AMOLED를 탑재하고 있으며 LG전자는 V30과 V30S 씽큐 시리즈, 애플 (Apple)은 아이폰 (iPhone) 출시 10주년 기념 에디션인 아이폰 X (iPhone X)에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들에서도 LCD에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OLED 디스플레이는 얇으면서도 저전력 구현이 가능해 배터리 시간이 중요한 스마트 기기에서 고려되고 있으나 LCD의 2-3배에 이르는 가격대로 메인스트림 이하 제품군에서는 아직도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제품이 많다. 


LG G7 역시 LCD 기반에서 OLED 디스플레이로의 전환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진 바 있으나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자체의 가격을 비롯하여 LG V30에 도입한 OLED 디스플레이의 번인이나 한지 현상으로 많은 논란이 이어졌고 이로 인한 A/S 및 부품 교체 등으로 인한 비용 문제 등도 LCD 디스플레이로의 회귀 이유로 지적되기도 했다.


대신 LG전자는 LG 디스플레이 (LG Display)가 개발한 MLCD+로 불리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MLCD+는 RGBW 구조로 RGB 방식 대비 실직 해상도는 낮으나 기존 LCD 대비 전력 사용량은 35% 낮으면서도 밝기는 더 향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LG G7은 디스플레이 전면 노치 (Notch) 디자인, 프로세서는 퀄컴 (Qualcomm) 스냅드래곤 845 (Snapdragon 845) SoC, RAM은 기존보다 증가한 6GB RAM, 64GB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6GB RAM과 128GB 저장공간을 탑재한 LG G7 플러스 (LG G7+, LG G7 Plus)로 출시, 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로 공감형 AI를 탑재한 인공지능(AI) 카메라, 배터리는 갤럭시 S9 (Galaxy S9)과 같은 3000mAh 용량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예상 가격은 850달러 ($850, 90만 4천원 선)에서 950달러 ($950, 101만 1천원 선) 사이로 전작 LG G6 대비 10만원 이상 인상된 가격대다.


한편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G7의 출시일은 전작보다 2달 정도 느린 5월 또는 6월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3.21 21:33  
LG V30 시리즈에서 OLED를 적용했는데 LG G7은 다시 LCD를 탑재하려나 보군요 가격이나 새로 사용핡 것으로 보이니느 MLCD+는 전력 사용량이나 밝기가 개선된다고 하니 어떨지 궁금하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