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최신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8.0, 코드명 오레오로 정식 버전 8월 21일 공개?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구글 최신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8.0, 코드명 오레오로 정식 버전 8월 21일 공개?

구글 (Google)이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8.0의 정식 버전을 다음주 공개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GSM아레나는 안드로이드 폴리스의 데이비드 러드덕 (David Ruddock)이 트위터 (Twitter)를 통해 공개한 내용을 인용해 8월 21일 구글이 이벤트를 통해 무언가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날 구글의 새로운 운영체제가 공개될 것으로 전망했다.


8월 21일은 미국에서 99년 만의 개기일식날로 소식을 전한 GSM아레나는 태양을 가린 오레오를 합성한 사진을 게시하며 개기일식 형상과 유사한 것을 들어 안드로이드 8.0 공개 가능성을 예상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OS)를 알파벳 순서로 공개해 오고 있으며 공식 명칭으로 디저트명이 주로 적용되어 왔다. 안드로이드 7.0 버전은 N으로 누가 (Nougat)가 공식 명칭이며 정식 버전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안드로이드 8.0은 안드로이드 O (Android O)로 오레오 (Oreo)와 오트밀 쿠기 (Oatmeal Cookie) 등이 거론된 바 있다. 이들 중 오레오는 안드로이드 8.0의 정식 명칭으로 무게가 실리고 있다.


한편 안드로이드 O로 알려진 안드로이드 8.0 버전은 새로운 기능과 지원, 보안 등을 향상할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8.14 23:47  
8월 21일이면 다음주 월요일이니 일주일 정도 남았고 과연 오레오로 불릴지 아니면 다른 일름이 부여될지 궁금하긴 하네요.

축하합니다! 럭키 포인트 34점을 획득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