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N 7.1.2 버전으로 종료, 조만간 안드로이드 O 8.0 베타 공개 예상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구글 안드로이드 N 7.1.2 버전으로 종료, 조만간 안드로이드 O 8.0 베타 공개 예상

권경욱 기자 0   0

구글 (Google)이 안드로이드 N (Android N)을 안드로이드 7.1.2 버전으로 종료하고 코드명 안드로이드 O (Android O)인 안드로이드 8.0 (Android 8.0) 베타 (beta)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이다.

 

expreview는 구글이 최근 안드로이드 N 누가 (Nougat)의 베타 프로그램을 종료할 것이라고 밝혀 조만간 안드로이드 O 베타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로써 안드로이드 N은 안드로이드 7.1.2가 해당 버전의 마지막 버전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안드로이드 N 개발자 프리뷰 버전은 지난 2016년 3월 공개된 이후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안드로이드 기기에 탑재되어 왔으며 최종 버전인 안드로이드 7.1.2 역시 최신 안드로이드 기기에 탑재를 위한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안드로이드 N 프로그램이 중단되고 안드로이드 O가 등장할 예정이지만 안드로이드 O 테스트 버전은 앞으로 업데이트와 주요 제조사의 채택 등 앞으로 많은 과정을 거쳐야 실제 안드로이드 기기에 탑재가 이루어진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O 개발자 프리뷰를 한달 전 공개한 바 있으며 첫 번째 베타 버전은 아직 등장하지 않은 상황인데 안드로이드 N 베타 프로그램 종료에 따라 안드로이드 O 베타 프로그램이 빠른 시일 내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드로이드 O 베타 버전은 2017년 5월 17일에서 5월 19일 사이 열리는 구글 I/O 컨퍼런스 (Google I/O Conference)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안드로이드 O 베타가 공개되면 OTA를 통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안드로이드 O는 이전 버전보다 부드러운 사용 환경 제공, 호환성 개선, 자동으로 API 입력, 알림 분류, PIP, XML의 전체 글꼴, 폭 넓은 색 영역 지원, 통신 인터페이스, 키보드 탐색, AAudio API 지원, 웹보기 강화 등 지원 기능도 향상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