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내장 그래픽 탑재한 인텔 카비레이크 프로세서 2017년 출시?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AMD 라데온 내장 그래픽 탑재한 인텔 카비레이크 프로세서 2017년 출시?

인텔 프로세서에 AMD 라데온 그래픽 (iGPU)을 탑재한 프로세서가 등장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지난 2016년 12월 인텔이 AMD와 GPU 기술 관련 라이센스를 체결했고 이를 통해 올해 중으로 인텔 CPU에 AMD 내장 그래픽을 탑재한 프로세서가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올해 등장을 예상한 AMD 라데온 GPU IP 탑재 프로세서는 인텔이 발표한 카비레이크 (Kaby Lake) 아키텍처 CPU 다이와 AMD 라데온 GPU 다이를 탑재한 특별판 형식의 제품일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 인텔 프로세서는 CPU와 내장 GPU를 네이티브로 통합해 출시하고 있으나 인텔 프로세서에 라데온 GPU를 탑재한 특별판은 MCM (Multi-Chip Module)으로 CPU와 내장 그래픽을 완전히 통합하는 것이 아닌 서로의 다이를 개별로 연결해 놓은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AMD가 인텔에 라데온 그래픽 설계를 넘겨 생산하는 방식이 아니라 GPU 다이 형태를 공급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할 것이라는 의미다.


해당 제품군은 엔트리 레벨 및 미드 레인지 시장을 위한 제품이며 이를 계기로 인텔과 AMD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AMD 라데온 그래픽 탑재 인텔 프로세서 제품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이번에 언급된 내용은 루머 수준의 소식이므로 진위 여부는 확실하게 알려지지 않은 만큼 실제 등장하기 전까지는 신중하게 지켜봐야 할 것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2.06 20:41  
인텔 CPU에 AMD 내장 그래픽을 조합한 프로세서는 가능하겠지만 등장은 또 다른 이야기네요. 아직 루머 수준의 이야기이고 성사되면 APU에도 대응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과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