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내년에 수직 듀얼카메라 탑재한 신형 5인치 아이폰 출시?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애플, 내년에 수직 듀얼카메라 탑재한 신형 5인치 아이폰 출시?

권경욱 기자 2   0

애플 (Apple)은 아이폰 (iPhone) 출시 10주년을 맞이하여 내년에 차세대 아이폰 8 (iPhone 8)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으나 다른 소식은 아이폰 7S (iPhone 7S) 시리즈의 출시 가능성도 전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5인치 아이폰이 등장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기존 아이폰 7 (iPhone 7) 시리즈 후속으로 등장할 아이폰 7S 시리즈는 전면적인 업데이트보다는 일부분의 업데이트를 통해 출시되는 아이폰 시리즈 출시 방향을 유지하는 것이나 아이폰 8은 커브드 OLED 스크린 탑재나 무선 충전 지원 등 전면적인 업데이트로 기존 라인업과는 차이를 두고 있다.

 

이중 아이폰 7S 시리즈는 아이폰 7S와 아이폰 7S 플러스 (iPhone 7 Plus)의 2종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애플이 아이폰 7S와 아이폰 7S 플러스와 함께 신형 5인치 아이폰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신형 5인치 아이폰은 아이폰 7S 및 아이폰 7 플러스에 탑재할 것으로 알려진 A11 프로세서 (SoC)와 같은 하드웨어 스펙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새로운 5인치 모델만의 특징을 제공한다. 그것은 바로 후면의 듀얼 카메라의 존재인데 기존 듀얼 카메라는 보통 수평 방향의 듀얼 카메라를 제공하지만 신형 5인치는 수직 방향으로 장착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이폰 7S 시리즈 출시를 주장하는 곳은 주요한 디자인과 하드웨어가 교체되는 아이폰 8의 출시가 이루어지지 않는데 무게를 두고 있으며 신형 5인치 아이폰 정보를 제공한 사이트 역시 아이폰 7S 시리즈 출시를 예상했다.

 

한편 신형 5인치 아이폰은 아이폰 7S 및 아이폰 7S 플러스와 같이 2017년 가을 (10월 전후) 즈음하여 공개될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2 Comments
12 마린 2016.12.28 23:20  
일반적인 수평 방향의 듀얼 카메라가 아니라 수직 방향 카메라를 탑재하면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하긴 하네요.
5 오리진 2016.12.28 23:33  
수직 듀얼카메라 탑재는 독특해 보이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