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형 아이패드 프로, A10X 프로세서 생산 문제로 일정 연기되나?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애플 신형 아이패드 프로, A10X 프로세서 생산 문제로 일정 연기되나?

애플 (Apple)은 현재의 아이패드 프로 (iPad Pro) 시리즈를 업데이트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신형 아이패드 프로가 사용되는 새로운 프로세서로 인해 일정이 연기될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이다.

 

소식에 따르면 애플의 신형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프로 2, iPad Pro 2)에 탑재할 A10X 프로세서 (SoC)의 일부 생산 관련 문제로 인해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3월 이후로 일정이 연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애플 프로세서를 만드는 TSMC는 10nm 개발에 힘쏟고 있으나 많은 칩 양산이 쉽지 않은 상황이며 이로 인해 A10X 칩 생산 시기로 알려진 3월 스케쥴도 긍정적이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결과적으로 2017년 10nm 공정의 생산 수율이 만족스럽지 못해 생산 스케쥴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이것이 애플 아이패드의 연기를 의미하지는 않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았는데 이는 애플 프로세서의 공급이 TSMC에서 어렵다면 다른 제조사를 이용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2 Comments
12 마린 2016.12.28 23:18  
새로운 공정을 도입하는 프로세서 생산 관련 문제가 있나 보군요..
5 오리진 2016.12.28 23:29  
A10X를 제조하는 10nm 공정 제조 수율이 높지 않은가 보네요. 이것이 해결되면 안정적으로 이용 가능하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