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포티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The New) K5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은 2890만원부터

홈 > 자동차 > 자동차소식
자동차소식

자동차 | 기아차 스포티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The New) K5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은 2890만원부터

권경욱 기자 1   0

기아자동차가 5월 15일(화) 스포티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The New) K5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


더 뉴 K5 하이브리드는 스타일과 안전성, 편의성이 강화되었으며 18.0km/ℓ의 뛰어난 연비, 한층 세련된 디자인, 동급 최고의 첨단 안전 사양, 배터리 평생 보증 서비스 실시 등 강화된 상품성이 특징이다. 


더 뉴 K5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18.0km/ℓ(16인치 타이어 기준)로 기존 모델(17.5km/ℓ) 대비 높은 연비 효율성을 갖췄다. 특히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을 기존 1.62kWh에서 1.76kWh로 8.6% 늘려 연료 소비 없이 전기로만 운행이 가능한 전기차(EV) 모드의 효율이 개선되는 등 전반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부품 개선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다.




더 뉴 K5 하이브리드는 올 초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더 뉴 K5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전면부는 가로형 레이아웃의 LED 안개등, 입체적인 범퍼 디자인, 새로운 패턴의 프로젝션 헤드램프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을 갖췄으며, 후면부는 LED 리어콤비램프를 적용해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측면부는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하이브리드 전용 휠, 친환경차 전용 엠블럼(ECO-hybrid)을 적용했으며, 특히 직선의 조형미가 돋보이는 17인치 에어로 다이나믹 휠을 더해 카리스마 넘치는 인상을 완성했다. 실내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무드 조명과 크롬 재질 적용을 늘린 시동 버튼, 스티어링 휠, 클러스터 등으로 모던하고 기품 있는 이미지를 연출했다. 


동급 최고의 첨단 안전 사양도 더 뉴 K5 하이브리드의 강점이다. 더 뉴 K5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Highway Driving Assist)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Advanced Smart Cruise Control),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내비게이션 정보가 복합적으로 융합된 기술로 고속도로에서의 사고예방은 물론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또한 주행 특성에 따라 운전자에 맞는 최적의 주행환경을 제공하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DRM, Driving Rear view Monitoring) 등으로 안전성을 강화했다. 


더 뉴 K5 하이브리드에는 카카오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돼 내비게이션의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대폭 높였다. 여기에 미국 최상급 오디오 브랜드인 크렐(KRELL)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UVO(유보) 3.0의 무료 이용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늘려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더 뉴 K5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세제 혜택 후)은 프레스티지 2890만원, 노블레스 309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355만원이다.


특히 주력트림인 노블레스 트림의 경우 LED 헤드램프, LED 안개등. LED 리어 콤비램프,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후방카메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후측방 충돌경고 등을 기본 적용해 고급감과 편의성, 가성비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또한 기아차는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배터리 평생 보증, 하이브리드 전용 부품 10년 20만km 보증, 중고차 최대 3년 62% 잔가 보장 등의 프리미엄 보장서비스를 함께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더 뉴 K5 하이브리드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안전성, 편의성을 더한 스포티 하이브리드 세단이라며 경제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중형세단을 찾는 고객이라면 상품성이 향상된 더 뉴 K5 하이브리드가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1 Comments
1 망각인간 2018.05.16 08:35  
K5 디자인은 오래 보아도 물리지 않는걸 보면 참 잘 나온 디자인 같습니다.
자동차도 점점 전자장비 같은 발전을 이루고,
차값도 계속 올라가는군요.ㅠ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