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3 베타 (Sniper Ghost Warrior 3 Beta) PC버전 벤치마크

홈 > 게임 > 게임벤치
게임벤치

FPS |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3 베타 (Sniper Ghost Warrior 3 Beta) PC버전 벤치마크

 CI Games의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Sniper Ghost Warrior) 시리즈를 이어가는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3 (Sniper Ghost Warrior 3)가 정식 출시에 앞서 2월 3일부터 2월 5일까지 스팀 (Steam)을 통해 PC 플랫폼으로 오픈 베타 (Open Beta) 테스트가 진행됐다.

 

 

  

 

게임은 2017년 4월 5일 출시 예정이며 스팀과 공식 사이트 등을 통해 프리오더가 진행 중이다. 전작과 같이 FPS 장르에 오픈월드 성격으로 비교적 넓은 맵, 자동차와 같은 수단 등을 이용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번 시리즈는 미군 스나이퍼 조나단 노스가 되어 조지아 공화국 북부 내전에 참전하며 주어진 임무와 2년전 전투에서 행방불명되어 전사 처리된 동생 로버트 노스의 흔적을 따라가는 이야기로 진행된다.

 

 

 

 

 

 

 

게임 플레이는 게임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스나이퍼 모드를 적극 활용해 미션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스나이퍼 건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FPS 장르지만 오픈월드 형식으로 비교적 넓은 맵을 이동하면서 미션을 수행하기도 하므로 자동차와 같은 이동 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자동차로 이동하면 미션 경로가 도로에 표기되어 이를 따라 이동해 게임을 진행한다.

 

 

  

 

 

 

 

 

은신처에서는 게임 미션을 선택하거나 각종 무기 구입,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며 미션 진행 상황 등을 파악할 수 있다.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기는 권총과 스나이퍼 건, 기관총, 수류탄 등이 있으며 드론도 이용할 수 있다.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3 시스템 요구 사양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3는 크라이텍 (Crytek)의 게임 엔진 크라이 엔진 (CryEngine)을 이용해 제작된 게임으로 비교적 높은 권장 사양을 요구한다.




스팀을 통해 공개된 시스템 사양을 보면 최소 사양은 인텔 코어 i5 6600K 3.5GHz 또는 AMD FX 6350 3.9GHz, 8GB RAM, 엔비디아 (NVIDIA) 지포스 GTX 660 2GB (GeForce GTX 660 2GB) 또는 AMD 라데온 HD 7850 2GB (Radeon HD 7850 2GB), 권장 사양은 인텔 코어 i7 4790 또는 AMD FX 8350 Wraith, 16GB RAM, AMD 라데온 RX 480 4GB (Radeon RX 480 4GB) 또는 엔비디아 (NVIDIA) 지포스 GTX 1060 3GB (GeForce GTX 1060 3GB)를 요구한다. 그외 DirectX 11, 50GB 저장공간, MS 윈도우 7/ 8.1/ 10 64bit 운영체제는 공통 사항이다.

 

 

 

 

해상도 설정과 VSync, 그래픽 옵션은 Low, Medium, High, Very High를 이용할 수 있고 사용자가 세부 그래픽 설정을 조정할 수도 있다. 

 

  

 

베타 테스트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차후 지원 그래픽 옵션 등은 정식 버전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리고 있다.

 


벤치마크 테스트 방법


 

벤치마크는 게임에서 인게임 벤치마크를 제공하지 않는 만큼 이번 오픈 베타 미션 중 산에 위치한 은신처에서 적이 위치한 건물을 배경으로 미션을 진행하는 CUT OFF를 선택해 진행했다. 프랩스 (Fraps)를 이용해 자동차를 타고 미션 시작 지점으로 이동하는 산길을 달리는 과정을 측정했다.

 

 

​게임 화면과 그래픽 품질 비교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3 게임 화면 (​이미지를 누르면 원본 확인) 

 

크라이텍의 크라이엔진을 이용하는 기존의 게임들과 같이 전체 그래픽 품질은 좋은 편이지만 최적화나 시스템 요구 사양이 높아진다.

 

 

​그래픽 옵션 : Low  (​이미지를 누르면 원본 확인)

 

 

​그래픽 옵션 : Medium  (​이미지를 누르면 원본 확인)

 

 

​그래픽 옵션 : High  (​이미지를 누르면 원본 확인)

 

 

​그래픽 옵션 : Very High  (​이미지를 누르면 원본 확인)

 

그래픽 옵션 설정에 따른 그래픽 품질을 확인하기 위해 각 설정별 게임 화면을 비교했다. 그래픽 옵션 설정이 높아질수록 광원 효과나 텍스처 품질이 선명해진다.

 

 

​그래픽카드별 게임 성능 벤치마크


​그래픽카드 테스트는 AMD와 엔비디아 (NVIDIA) 퍼포먼스급 이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그래픽 설정은 최대 옵션인 매우 높음 (Very High) 설정을 이용했다.

인텔 코어 i7 6700K와 Z170 메인보드, 삼성 PC4-17000 (DDR4-2133MHz) 8GB x 2, Intel SSD 510 250GB, 드라이버는 라데온 소프트웨어 (Radeon Software) 크림슨 (Crimson) ReLive 에디션 (Edition) 17.1.2 베타 버전과 지포스 378.57 핫픽스 (Hotfix) 버전을 이용했다.





게임 성능 테스트는 테스트에 따른 다른 변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산길을 자동차로 이동하는 과정을 진행했기 때문에 전투 상황이나 다른 지역에서의 플레이와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오픈 베타 테스트라는 점에서 공식 게임과는 차이가 있음을 연두에 두고 결과를 비교하기 바란다.

테스트 결과 엔비디아 (NVIDIA) 그래픽카드에 상대적으로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20x1080과 2560x1440 해상도까지는 테스트한 퍼포먼스 이상의 그래픽카드는 모두 30fps 이상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1920x1080 해상도는 60fps 이상으로 플레이가 가능했다. 4K UHD 3840x2160 해상도에서는 그래픽 처리와 메모리 요구량이 늘어나는데 지포스 GTX 1080 8GB를 제외한 나머지 제품들은 30fps로 플레이가 어려운 것으로 확인된다. 베타 테스트인 만큼 일부 그래픽 및 버그 플레이 등이 확인되는데 정식 버전에서는 성능 최적화나 안정화가 필요해 보인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2 마린  
크라이 엔진 만든 크라이텍이 위기라서 그런지 크라이 엔진 기반 게임이 많이 나오지는 않네요. 사양도 최적화되 쉽지 않아서인지 모르겠네요. 이 게임도 베타 버전 최적화가 잘 안되었다는 말이 많이 있네요.

축하합니다! 럭키 포인트 2점을 획득했습니다!

5 오리진  
크라이 엔진은 사양이 많이 높은 만큼 최적화가 문제인데 최적화 문제가 제기되긴 하네요.
1 아르르르  
2편은 좀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3편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