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게임 > 게임벤치
게임벤치

스포츠/레이싱 | 다시 돌아온 모토 레이서 시리즈, 모토 레이서 4

권경욱 기자 2   1

모토 레이서 4, 언리얼 엔진 4를 통해 그래픽 향상  

 

모터 바이크 레이싱 게임인 모토 레이서 4 (Moto Racer 4)가 전작인 모토 레이서 3 (Moto Racer 3)가 출시된지 15년 (유럽 출시 기준) 여가 지난 2016년 11월 3일 전세계 출시가 이루어졌다. 모토 레이서 시리즈는 1편인 모토 레이서가 1997년, 모토 레이서 2는 1998년, 모토 레이서 4는 유럽 (EU)에는 2001년 12월 7일, 북아메리카 (NA, North America)에는 2002년 1월 31일 출시됐다.




모토 레이서 시리즈는 3편까지 델파인 소프트웨어 (Delphine Software International)를 통해 출시되고 EA (Electronics Arts)를 통해 퍼블리싱이 이루어졌는데 신작인 모토 레이서 4는 Anuman (Anuman Interactive S.A.)이 개발하고 마이크로이드 (Microids)가 퍼블리싱했다. 대신 감독으로 모토 레이서 123편을 맡았던 Paul Cuisset가 참여해 시리즈의 연속성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모토 레이서 3는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MS)의 윈도우 (Windows) 플랫폼으로만 출시되었으나 이번 모토 레이서 4는 MS 윈도우 뿐만 아니라 OS X, 콘솔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 4 (PlayStation 4)와 Xbox One 플랫폼으로도 출시됐다.

 

특히 이번 시리즈는 에픽 게임스 (Epic Games)의 언리얼 엔진 4 (Unreal Engine 4)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전작보다 향상된 그래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모토 레이서 4 시스템 사양


 

시스템 사양은 최소 사양이 프로세서는 인텔 코어 2 듀오 E6550 @ 2.33GHz, 4GB RAM, 그래픽카드는 1 GB 또는 그 이상 DirectX 11 및 DirectX 사운드 호환, 12GB 사용 공간을 요구한다.

최소 요구 사양은 출시된지 오래된 프로세서를 요구하고 있으며 그래픽카드는 DirectX 11 버전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를 요구한다. 다만 게임은 60fps로 고정되어 플레이를 진행한다.



​모토 사이클과 모토 크로스로 게임 플레이



 

Frantz S. Wilson Dam/ Interstate of mind

 


 

Shuangzizuo Island/ Gasp and Gaps

 

모토 레이서 4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모터 사이클과 모터 크로스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를 진행한다. 모터 사이클은 속도 위주의 모드라면 모터 크로스는 모터 사이클 모드보다 역동적인 움직임을 경험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벤치마크 테스트 설정

​​벤치마크 테스트는 AMD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이용해 진행했으며 시스템은 인텔 코어 i7 6700K와 Z170 메인보드, 16GB (8GB x 2) RAM 등이 사용됐다.​ 사용된 그래픽 드라이버는 AMD는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에디션 (Radeon Software Crimson Edition) 16.11.4 베타와 엔비디아 (NVIDIA)는 지포스 (GeForce ) 375.86 베타 드라이버를 각각 이용했다.


 

벤치마크 테스트는 인게임 벤치마크 툴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Frantz S. Wilson Dam/ Interstate of mind 맵의 싱글프레이 미션을 플레이어와 인공지능 포함 총 9명을 선택해 직접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모터 사이클을 이용해 200 Km/h 이상의 속도로 포장된 고속도로를 달리고 자동차를 피해 1회 완주 시간 동안을 프랩스 (Fraps)로 프레임을 측정했다. 

 


모토 레이서 4 그래픽 설정은 Max 설정을 적용했고 이때 안티앨리어싱 (Anti-Aliasing, AA)가 활성화되어 플레이되며 V-Sync는 Off로 설정해 진행했다.



​AMD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별 벤치마크 성능


그래픽카드별 성능을 테스트 하기위해 AMD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이용했으며 테스트 해상도는 1920x1080과 2560x1440, 3840x2160의 3가지 모드, 그래픽 옵션은 최대 옵션과 AA를 적용했을 때의 결과다.

 

 

 

 

 

 

AMD와 엔비디아 (NVIDIA) 퍼포먼스 이상급으로 테스트된 이번 성능 테스트 결과는 게임이 60fps로 제한되어 1920 x 1080 해상도에서는 모두 60fps로 플레이가 가능했다. 


2560 x1440 해상도부터는 프레임 차이가 발생하는데 3840 x 2160 해상도에서는 최신 파스칼 (Pascal) 아키텍처의 지포스 GTX 1070/ GTX 1080 그래픽카드와 케플러 (Kepler) 기반 지포스 GTX 980과는 16-23fps 사이의 성능 차이가 발생했다. 전반적으로 언리얼 엔진 4는 엔비디아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신고

작성자

Lv.30 권경욱 기자 운영진
69,757 (4%)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0 마린  
정말 오랫만에 나왔네요. 모토 레이서 시리즈, 1편부터 재미있게 즐겼던 기억이 있네요.
5 오리진  
정말 오랫만이네요. 전 모토 레이서 2편을 재미있게 했었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