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게임 > 게임벤치
게임벤치

FPS | 과거에서 현대 그리고 이제 우주를 전장으로,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

권경욱 기자 3   1

과거 전장에서 현대전, 그리고 이제 우주를 전장으로

올해 하반기 밀리터리 FPS 게임은 배틀필드 1 (Battlefield 1)과 콜 오브 듀티 (Call of Duty) 시리즈의 최신작인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 (Call of Duty : Infinite Warfare)가 주목받아 왔는데 배틀필드 1이 먼저 출시되고 11월 4일자로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도 출시됐다.

EA DICE가 개발한 배틀필드 시리즈 최신작인 배틀필드 1은 제1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과거 전장을 구현했다면 콜 오브 듀티 시리즈는 과거 전장부터 현대전까지를 배경으로 시리즈가 출시된 바 있어 이번 신작은 현대전을 넘어 태양계 행성이 위치한 우주를 전장으로 삼았다.​

싱글플레이 미션부터 드라마틱한 연출과 효과를 제공해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온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신작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티 워페어는 이번 신작에서도 싱글플레이 미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멀티플레이를 위한 지원도 이루어지는데 본격적인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신작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를 살펴봤다.​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

기존 콜 오브 듀티 시리즈는 과거 제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1편을 시작으로 콜 오브 듀티 4 : 모던 워페어로 넘어오면서 현대전을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되었으며 이번 신작인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는 미래 우주를 전장으로 게임을 진행하고 8년 만에 한글화가 진행되었다.

콜 오브 듀티 시리즈는 인피니티 워드와 트레이아크, 슬래지해머 게임스의 3개 개발사가 참여하고 있는데 이번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는 콜 오브 듀티 : 고스트 (2013년 11월 5일) 이후로 인피니티 워드가 3년만에 발표한 게임이다. 최근 시리즈로 콜 오브 듀티 : 어드밴스드 워페어 (2014년 11월 4일)는 슬래지해머 게임스, 콜 오브 듀티 : 블랙 옵스 3 (2015년 11월 6일) 트레이아크가 출시한 바 있다.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는 미래 우주를 전장으로 삼은 만큼 새로 추가된 다양한 무기를 통해 미션을 진행다. 게이머는 유로파 UNSA 진영의 댄 울프 라이언 하사가 되어 팀원을 이끌며 반대 세력인 SDF 진영과 맞선다.

미션은 우주선으로부터 행성에 착륙하며 시작되며 착륙 행성은 표면 온도가 -300도 정도로 매우 춥기 때문에 특수 전투복을 입고 시작한다.

​반중력 수류탄 사용​

​인피니트 워페어에는 다양한 무기가 추가되며 미션 이동 장소 곳곳에서 각종 수류탄이나 적을 처치하면 새로운 무기들을 얻을 수 있다. 반중력 수류탄도 그 중 하나로 많은 적들이 위치한 곳에 던지면 폭탄이 터지는 일정 위치의 적들을 무중력 상태로 만들어 보다 쉽게 미션을 해결할 수도 있다. 추적 탄환은 거미처럼 발이 달린 폭탄으로 적에게 이동해 폭발해 살상하는 무기다.

로봇을 공략하기 위한 무기 F-SpAr 토치​

​기본 제공되거나 적들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각종 총기류로는 로봇에 피해를 주지 못해 F-SpAr 토치와 같은 보다 강력한 무기가 필요하다. 그 외에도 우주선을 이용한 전투와 탈것을 이용할 수 있다.

싱글플레이를 끝내 아쉬움이 있다면 온라인으로 각종 전장에서 전세계 게이머들과 전투에 참여하는 멀티플레이 모드를 이용할 수 있고 몰려드는 좀비를 처치하는 좀비 모드도 이용할 수 있다.​

시스템 사양

시스템 사양은 최소 사양이 공개된 바 있는데 그에 따르면 프로세서는 코어 i3 3225 @ 3.30GHz 또는 동급, 8GB RAM,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 (NVIDIA) 지포스 GTX 660 2GB (GeForce GTX 660 2GB) 또는 AMD 라데온 HD 7850 2GB (Radeon HD 7850 2GB), DirectX 11, 130GB 사용 공간을 요구한다.

최소 요구 사양은 출시가 비교적 오래된 사양에서도 동작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보다 원활한 설정을 위해서는 최신 시스템을 이용해야 한다. 팀 (Steam)으로 설치한 게임 설치 파일은 70.2GB의 저장 공간을 차지한다.

 

 

벤치마크 테스트 설정

​벤치마크 테스트는 AMD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이용해 진행했으며 시스템은 인텔 코어 i7 6700K와 Z170 메인보드, 16GB (8GB x 2) RAM 등이 사용됐다.​ 사용된 그래픽 드라이버는 AMD는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에디션 (Radeon Software Crimson Edition) 16.11.2, 엔비디아 (NVIDIA)는 지포스 (GeForce ) 375.76 드라이버를 각각 이용했다.

 

벤치마크 테스트는 싱글프레이 시작 미션을 이용했다. 게임 시작과 동시에 비행선에서 미션을 진행하는 행성에 착륙하는 과정까지로 이어진다. 게이머는 SCAR 7팀 유로파 UNSA 무기 연구실 댄 울프 라이얼 하사가 되어 사입스 (Sipes)와 티 (Tee)로 구성된 3명이 한팀으로 초반 미션을 이어나간다.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신고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5 오리진  
콜 오브 듀티 시리즈는 초기 작품을 위주로 접해서 재미있게 진행했던 기억이 있네요. 이번 작품도 여러 가지 논란은 있지만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전쟁도 나름 흥미있어 보이네요..
11 마린  
배틀필드1과 함께 즐길만한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새시리즈 인피니트 워페어가 나왔군요.
1 Jinyoug  
와 퀄리티가 영화랑비슷한거같아요. 배틀필드는해봤는데 콜오브듀티도 해보고싶네여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